요람에서 무덤까지-휴먼 네트워크의 새로운 영웅들이 등장 할 것

하반기에 소비가 살아날 가능성도 불투명 소비심리가 좀처럼 회복되지 않아 내수가 더욱 위축되는 악순환이 지속되고 있다. 이에 따라 정부가 2.4분기 이후 회복될 것으로 기대했던 내수침체가 장기화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서비스업생산이 4개월만에 감소세로 돌아서 살아날 기미를 보이던 소비심리가 다시 사그라드는 모습을 보였기 때문이다. 특히, 대표적인 소비지표인 도.소매 판매와 음식점업 등이 끝없는 감소세를 지속 하고 있어 하반기에 소비가 살아날 가능성도 불투명해졌다. 소비 심리는 한겨울 소비자들은 소득이 늘어나는데도 오히려 소비를 줄이고 있다. 이처럼 꽁꽁 얼어붙은 심리는 내수를 더욱 위축시키는 악순환을 초래하고 있다. 소비심리와 밀접한 홈쇼핑(-14.0%), 자동차 판매(-14.3%), 음식점업(-3.2%), 신용카드 판매 등 비통화금융기관(-18.7%) 등의 매출 감소세가 두드러진 것이 이런 풀이를 뒷받침하고 있다. 네트워크마케팅-우리경제의 주춧돌로 자리매김 소득이 늘어나면 소비도 늘어나는 게 순리인데 국내외 경제상황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경기회복에 대한 확신이 서지 않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지갑을 열지 않고 있는 것이다. 이에 실업난, 취업난, 고유가 등 우리나라의 현재 경제 현실은 국민이 느끼는 불확실성이나 체감경기는 결코 다르지 않다는 것이 경제전문가들의 지적이다. 제2의 IMF라 할 수 있는 요즘, 난세에 영웅이 나타나듯 네트워크 마케팅이 또 다시 우리 경제에 회생의 불을 지피고 있다. 97년 IMF사태이후 수많은 실업자들이 네트워크마케팅 사업자로 전향해 생업을 찾고 숨을 돌렸다. 또한 현재 국민들에게 생활속의 네트워크 마케팅이 자리 잡아가고 있는 상황에세 국민들의 소비생활 가운데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이 상당히 차지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10여년전부터 경제전문가들은 이미 “네트워크 마케팅이 우리경제를 살리고 성장시킬 수 있다.”고 전망했다. 그동안 네트워크 마케팅은 수많은 우여곡절을 겪으면서도 담금질 되고 허물을 벗는 과정을 통해 사업자는 물론 회사도 네트워크마케팅의 본질을 찾아 가면서 이제는 우리경제의 주춧돌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이다. 제품영역확대가 국내 네트워크 마케팅의 발전 및 성장의 계기 예전의 네트워크 마케팅이 “ 얼마나 많은 물건을 소개해서 판매했느냐? 또 자신의 권유로 회원이 된 사람들이 얼마나 열심히 활동했느냐? 에 따라 직급이 결정되고 그에 따른 별도의 수당을 받는다.” 는 것이었다면 21세기를 대변하는 거의 유일한 마케팅이라 할 수 있는 네트워크 마케팅도 이제 변모를 계속해 차세대 휴먼네트워크이라 불리며 소비는 물론 인간관계를 통한 개별적 상담이 가능한 서비스의 개념까지 충족시켜 주고 있다. 네트워크 마케팅은 그동안의 부작용에 대한 우려를 불식하고 스스로 그만큼 활용가치를 높이면서 성장해온 것이다. 생활용품, 통신, 서비스 상품 이제는 네트워크 마케팅이 다루는 제품이 거의 없을 정도로 제품영역확대가 국내 네트워크 마케팅의 발전 및 성장의 계기가 된 것이다. 네트워크 마케팅 업계를 주도하고 있는 기업이나 눈부신 성장을 하는 기업들은 모두들 “생활속의 네트워크마케팅”을 지향하고 있다. “휴먼네트워크마케팅”이라 불리는 “네트워크 마케팅”은 업계의 새로운 트렌드요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점점 확산되고 있다. 장기 불황의 시대, 새로운 돌파구로 네트워크마케팅을 선택한다면 보다 현명한 판단이 필요하다. 어느 곳이나 아류는 있게 마련이고 일류는 아류를 통해 검증됨으로써 그 위에 군림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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