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청 전 직원 솔선수범
4월부터 구내식당 휴무

식당이용 SNS게시글 [사진 / 파주시]
식당이용 SNS게시글 [사진 / 파주시]

[경기서부/ 이윤택 기자] 최종환 파주시장을 비롯한 전 직원들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골목상권을 살리기 위해 발길이 끊긴 파주페이 가맹 음식점을 이용함은 물론 SNS 계정에 개인이 소비한 상품이나 음식점을 사진과 함께 게시하는 선풀 홍보대사 역할을 자처해 화제가 되고 있다.

파주시는 코로나19 발생부터 의회와 함께 하나가 되어 시민들이 체험할 수 있는 수준의 대응력을 보여왔고 특히 이번에 골목상권 살리기 선행 자발적 운동으로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청 인근에 위치한 한 음식점 업주는 ”코로나19 확산 시기에 음식점을 개업했는데 주변 유동인구가 없어 개업과 동시에 폐업까지 고민해야 했다“며 ”이런 시기에 시청 직원들이 찾아와 주고 홍보도 해줌으로써 매출이 조금씩 오르고 있어 큰 힘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파주시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급을 위해 행정력을 총동원해 현재까지 90%에 가까운 39만 명 이상의 시민에게 지급했다. 이는 경기도 31개 시·군 중 지급실적 기준 3위에 해당하는 수치다.
 
파주형 긴급생활지원금 선불카드도 5월 5일 현재 파주시민 81.9%가 수령하는 등 파주시의 공무원들과 자원봉사자들이 헌신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또한 당초 파주형 긴급생활지원금 선불카드가 온라인 신청이 불가능해 불편할 것이라는 예상을 뒤집고 신속한 교부 처리, 바로 사용이 가능한 점, 다양한 사용처 등은 시민들의 만족감을 한층 높이는 요인으로 꼽히고 있다.
 
파주 운정신도시 지역에 거주하는 한 시민은 ”5월 초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선물을 준비해야 하는데 회사에서 무급 휴가로 급여가 삭감된 이 시기에 경기도와 파주시 지원금이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각종 재난 상황 근무와 재난지원금 지급 교부 현장에서 물 마실 틈도 없이 고군분투하는 직원들을 보면 가슴 아프다”며 “지금처럼 직원들과 시민들이 함께 최선을 다해 애쓰면 코로나19 사태를 잘 이겨내고 이른 시일 내 일상으로 복귀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