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을 바탕으로 글로벌화 추구하는 주)허브닥터인터내셔날

트리플다이아몬드 광주지점장 민복기 (주)허브닥터인터내셔날 민복기 T.DM 역시 “네트워크 마케팅이 침체에 빠진 우리경제를 살리고 성장시킬 수 있다.”고 자신 있게 말한다. 또한, 민복기 T.DM은 네트워크 마케팅이 국내의 경기활성화와 일조는 물론 나아가 국내의 네트워크마케팅기업들이 국내의 우수한 상품을 바탕으로 해외로 진출할 경우 외국기업의 국내시장 침투를 상쇄하는 효과는 물론 앞으로는 우리나라 수출의 일부분을 차지할 것이라고 전망한다. 한방을 통한 바이오 혁명과 네트워크 마케팅을 통한 유통 혁명을 통해 우리는 미국과 일본, 그리고 동남아시아, 나아가서 유럽까지 진출을 도모하고 있는 (주)허브닥터인터내셔날은 우리에게 인간을 위한 새로운 모델의 휴먼 네트워크 회사의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그러나 민복기 T.DM은 네트워크 사업에서의 성공을 회사에서 찾을 것이 아니라 자신에게서 찾으라고 한다. 또한 그는 부자와 가난한 사람의 차이는 “긍정적인 시각의 차이” 라고 말한다. 움직여야 도약할 수 있다”는 그의 긍정적인 사고관 그가 네트워크마케팅에 몸 담은지 10여년, 우리나라 네트워크 마케팅의 산증인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리고 항상 그는 최고의 자리에 있었다. 그는 네트워크 사업이 재미있었고 일에 대한 순수와 열정은 그에게 성공을 가져다주는 밑거름이 되주었다. 그러나 민복기 T.DM은 다른이에게는 네트워크 마케팅과는 전혀 상관없는 사람처럼 보였다. 최연소(33세)로 준위의 직위에 오른 그는 안정적인 군생활을 버리고 과감이 사업가의 길을 선택한다. “어느 순간 평생 푸른 제복만을 입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자 조금은 인생이 무의미해지더군요. 군생활은 안정적이고 나라를 지킨다는 사명감도 주었지만 동시에 공허한 일상의 반복을 주었고 뭔가 의미 있는 인생을 살고 싶다는 의지가 저를 결단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는 군생활을 청산하고 10여년전 P.C방 사업에 뛰어든다. “ 꼭 앞서 간다는 것이 좋은 것만은 아니더군요. ” 당시 P.C 방은 대중에게 너무 생소했고 민복기T.DM은 1년만에 퇴직금을 모두 날리고 만다. 민복기T.DM에게 그러한 상황은 결코 어려운 기억이 아니다. “문제가 있어야 그 문제를 해결하려 움직이고 움직여야 도약할 수 있다”는 그의 긍정적인 사고관이 그를 성공자의 반열에 오르게 한 성공노하우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또한 현재 어려운 경제 상황에 혹시 실의에 빠져 있는 사람들에게 “위기는 기회요, 기회는 사람을 성숙하게 만든다”라고 조언한다. 또한, 어려움이 큰 만큼 극복하려는 의지가 강했던 자신처럼 어려운 경제 상황속에서 힘들어하는 이들이 네트워크 마케팅을 통해 용기를 갖기를 바란다고 덧붙인다. 네트워크 업계-좋은 제품, 좋은 비전이 더 중요한 시기가 도래 이제는 일반인들에게 네트워크 마케팅이 잘 알려져 있지만 무자본, 무점포 등을 강조하며 네트워크 마케팅이 우리에게 뿌리내리기 시작할 무렵, 그 역시 네트워크 마케팅은 그에게도“피라미드” 였다. “10여년전과 비교하면 현재는 네트워크 사업을 하기에는 아주 좋은 환경입니다. 세월이 흐르는 동안 건실한 회사들이 이미 검증 되었고 이제는 무점포, 무자본이 중요한 시기가 아니라 얼마나 좋은 제품, 좋은 비전이 더 중요한 시기가 도래 했으니까요” 그가 네트워크 마케팅을 접하게 된 것은 특이하게 “제3의 물결”이란 책을 통해서다.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은 그의 마음을 닫게 했지만 선배가 놓고 간 한권의 책에서 오늘의 자신을 발견 했다고 한다. 순수한 마음과 일에 대한 정열이 자신의 성공 노하우 책을 통해 네트워크 마케팅의 비전을 발견한 그는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해 제대로 배우기 위헤 외국계 H사를 선택, 7년여 동안 활동하면서 최고의 자리에 올랐다. “ 사업기간 동안 어려움이 없었냐?”는 질문에 “ 일이 너무너무 재미있었고 항상 문제가 발생했기 때문에 힘들 경황이 없었다고 말한다” 휴먼 네트워크를 지향하며 사람을 대하는 순수한 마음과 일에 대한 정열이 자신의 성공 노하우라고 소개하는 민복기T.DM은 “문제를 해결하고 풀어나는 과정을 통해 자신은 그만큼 성장 했고 그런 과정이 없었다면 오늘의 자신은 없었다.”고 다시 한번 강조한다. 그러나 최고의 자리에 오른 그였지만 민복기T.DM에게 또 다른 문제가 발생한다. H사는 그에게 부와 명예를 주었지만 외국계라는 꼬리표가 그에게 중압감을 주었다. 그래서 그가 선택한 것이 한의학을 모태로 국제적인 회사로 성장하고 있는 (주)허브닥터인터내셔날이다. NO Problem=NO Money! , Big Problem= Big Money! 작년 7월에 (주)허브닥터인터내셔날 사업을 시작해 민복기T.DM은 최고의 직급 T.DM(트리플 다이아몬드)에 올랐으며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 이라고 강조하는 민복기T.DM은 (주)허브닥터인터내셔날을 전통 한의학과 첨단 생명공학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된 자연친화적이고 인체친화적인 상품으로 인류의 삶의 건강과 행복에 기여하는 회사라고 소개한다. “요즘 웰빙 열풍처럼 인간의 몸과 관련해서도 혁명이 오고 있다. 기존의 서양현대의학의 한계로 인해 대체의학과 건강보조식품이 비약적으로 발전하고 있다. 이제 이천년 이상의 임상경험을 통해 확증된 한의학이 실력을 발휘할 때가 온 것” 이라고 말하는 민복기T.DM은 (주)허브닥터인터내셔날 한의학을 바탕으로 한 제품으로 일본 중국 등에 현지 법인을 설립 앞으로 글로벌화를 통한 세계적인 네트워크기업으로 성장해 가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 이제는 품질력 없이는 살아남을 수 없다”고 강조하는 민복기T.DM은 홈쇼핑과 일본 후생성과 각국의 ISO 기준을 통과한 검증받은 제품력과 품질, 거품 없는 가격이 (주)허브닥터인터내셔날의 가장 큰 장점이자 차별성이라고 말한다. 또한 “요람에서 무덤까지”라는 인간생활 전반을 아우르는 생활속의 네트워크 마케팅을 충실히 수행해 가고 있으며 초기사업자나 중기 사업자들에게 더 많은 수익이 돌아가는 마케팅 플랜 역시 (주)허브닥터인터내셔날의 차별성이라고 강조 한다. 마케팅 능력이 없는중소기업을 살리는 데에도 일조 2002년 12월 기술신용보증기금의 우량기술기업으로 선정된 (주)한국의과학연구소는 물론, 원자력 연구소 선바이오텍 등 벤처기업과 손잡고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주)허브닥터인터내셔날은 우리의 토종 기업으로서 우리의 제품력은 있으나 마케팅 능력이 없는중소기업을 살리는 데에도 일조를 하고 있다. 더욱이 (주)허브닥터인터내셔날은 품질개발 의욕이 뛰어난 국내 중소기업들에게 도움을 줌으로써 상품력만을 바탕으로 한 중소기업들과 함께 비약적 성장하며 우리 경제에 일조를 하고 있는 것이다. “투명한 경영, 원칙에 입각한 경영, 일류 수준의 경영이라는 확고한 철학을 바탕으로 장수하는 초일류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는 조동기 대표의 사업 철학을 존경한다.” 는 민복기T.DM은 “(주)허브닥터인터내셔날이 취업난 실업난에서 돌파구를 찾고자 하는 예비 사업자는 물론 사업자 가족들이 편하게 사업하실 수 있는 각종 도구들을 제공하는 믿음직한 회사가 되기를 기대 한다”고 전했다. NO Problem=NO Money! , Big Problem= Big Money!라고 말하는 민복기T.DM의 말처럼 세계적인 초일류 네트워크기업으로 성장해 가고 있는 (주)허브닥터인터내셔날이 우리경제를 활성화 시킴과 동시에 실의에 빠진 우리국민들에게 힘이 되어주기를 기대해 본다. 최명규 기자 cmg@sisafocus.co.kr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