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전 대통령이 탄핵 당했지만 홍준표 내세워 대선 치른 것도 마찬가지”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포토포커스DB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포토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9일 “원칙만 말씀드리면 민주당은 부산시장 선거에 후보를 내야 한다”고 주장했다.

성추행 때문에 자진사퇴한 오거돈 전 부산시장으로 인해 내년 이 지역에도 보궐선거가 예정된 가운데 PK 중진인 김 의원은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부산시장 보궐선거에 대한 얘기들이 분분한데 아직 시간이 있기에 더 자숙하고 반성하면서 시민과 당원의 뜻을 헤아려 최종 결정해야 한다”면서도 이 같은 입장을 내놨다.

그는 이어 “잘못했으면 잘못한 대로, 잘했으면 잘한 대로 선거로 심판받는 것이 민주주의”라며 “박근혜 전 대통령이 탄핵을 당했지만 홍준표 전 대표를 내세워 대선을 치른 것도 마찬가지”라고 강조했다.

한 발 더 나아가 김 의원은 “후보 공천 여부보다 더 중요한 것은 부산시에 행정공백이 없도록 중앙당을 중심으로 한 전 당력의 집중 지원”이라며 “부산시당에 임시기구로 ‘부산시정 지원위원회’를 설치하고 시의회, 부산시당, 중앙당이 함께 공약을 검토하고 추진할 것을 제안드린다”고 역설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성범죄는 개인의 일탈이지만 선거공약은 정당의 약속”이라며 “지방선거와 국회의원 선거에서 민주당이 부산시민에게 약속한 공약이 있고 그 약속은 민주당이 당연히 지켜야 한다. 그게 원칙”이라고 자당에 촉구했다.

이 뿐 아니라 김 의원은 제1야당인 미래통합당을 향해서도 “통합당은 ‘아니면 말고’식의 무책임한 공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금은 생채기를 낼 때가 아니라 수습을 위해 협력해야 할 때”라며 “이미 민주당은 그 책임을 엄중히 물었다. 부산시정의 정상화를 위해 통합당의 대승적 협력을 촉구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