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경영에서 가장 중요한 게 재정건전성…포퓰리즘 더해지면 대한민국 나락 떨어져”

김무성 미래통합당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김무성 미래통합당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김무성 미래통합당 의원이 29일 “오늘 긴급재난지원금에 소요되는 추경예산을 국회 본회의에서 처리하는데 저는 반대표를 던질 것”이라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문재인 정부가 전 국민 100%에게 긴급재난지원금을 주기로 결정한 것에 반대한다. 국가를 경영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재정건전성”이라며 이 같은 입장을 내놨다.

그는 이어 “지금 대한민국에 닥친 경제위기는 엄밀히 말해 코로나19 사태 때문만은 아니다. 문 정부가 추진한 소득주도성장이란 좌파 사회주의 정책으로 인해 우리 경제의 체력은 급격히 나빠졌다”며 “경제가 이렇게 어려움에 빠진 상황에서 긴급재난지원금 전국민 100% 지급과 같은 포퓰리즘까지 더해지면 대한민국은 급격히 나락으로 떨어질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한 발 더 나아가 김 의원은 “복지 정책은 힘들고 어려운 사회적 약자를 위해 재정을 쓰는 선택적 복지가 돼야 한다”며 “보편적 복지는 포퓰리즘으로서 지속가능하지도 않고 결국 미래세대에 어마어마한 부담을 안겨주게 된다. 포퓰리즘은 정치인들이 국가를 망치는 가장 잘못된 행위”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는 “저는 4월21일 홍남기 장관에게 직을 걸어서라도 전국민 100% 지급은 막아달라고 요청했는데 결국 받아들여지지 않았다”며 “국가가 잘못된 방향으로 가는 것에 대해 누군가는 옳은 소리를 내고 옳은 행동을 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김 의원은 “나라를 망치는 나쁜 복지 포퓰리즘이 일단 시작되면 멈출 수도 없고 정치인들에 의해 강도는 더욱 세어지게 되어 있다”며 “그런 차원에서 저는 긴급재난지원금을 받지 않을 것이며 국회 본회의에서 반대표를 던져 역사의 기록으로 남기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