閔 “환영할 일이다. 이제 우린 외롭지 않다”…金 “개별 의원들이 대응하는 게 맞다고 했다”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 /오훈 기자]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이 29일 자신이 제기했던 21대 총선 부정선거 의혹과 관련해 “통합당에서도 당 차원의 특위를 구성해 사전선거조작 의혹을 파헤치기로 결정했다”고 주장했다.

민 의원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 같은 주장을 펼치면서 “환영할 일이다. 이제 우리는 외롭지 않다”고 역설했다.

반면 통합당에선 같은 날 오전 김재원 정책위의장이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지난번 최고위에서 사전투표에 대해선 개별 의원들이 대응하는 것이 맞다는 내용의 협의를 한 적이 있고 그 이후엔 다른 얘기한 적이 없다”며 “당 차원에서 (특위 구성) 계획은 전혀 없다”고 민 의원 주장과는 상반된 입장을 내놨다.

그럼에도 앞서 민 의원은 “비례대표 표도 대거 조작한 의혹이 불거졌다. 우리공화당, 친박신당, 국가혁명배당금당, 새벽당, 기독자유통일당의 표가 대량 빠져나간 걸로 보인다”며 “이제 그 정당들까지 이번 투쟁에 가세하게 됐다”고 주장한 데 이어 이날 대검찰청을 방문해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조해주 상임위원과 박영수 사무총장 등을 공직선거법, 공무상 비밀누설혐의 등으로 고발장도 제출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국회 소통관에서 ‘사전투표에 적용된 QR코드의 진실공개 촉구’ 기자회견도 열었는데, 같은 날 선관위에서도 조규영 중앙선관위 선거1과장이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부정선거 의혹 제기하는 분들이 적법한 절차에 따라 자료 요청할 겨우에 저희는 모두 공개할 예정이고 그럼에도 의혹을 계속 제기해 허위사실을 유포한다면 강경 대처할 방침”이라며 ‘QR코드 의혹’에 대해서도 “QR코드에는 선거구명하고 관할 선관위원회명, 일련번호 총 31가지 숫자로만 표시돼 있을 뿐 기타 개인정보 일체 없다. 저희한테 계속 (의혹) 제기해서 그 유튜버를 고발하기도 했다”고 해명에 나서기도 했다.

한편 민 의원은 자신이 출마한 인천 연수을에서 민주당 정일영 당선자와 정의당 이정미 의원이 관외사전투표수를 관내사전투표수로 나눈 값이 0.39로 모두 일치하는 의혹을 해소하겠다며 인천지방법원에 21대 총선 투표함 보전 신청도 했었는데, 28일 인천지법도 투표함, 선거용지, CCTV 영상 등에 대한 증거보전 신청을 일부 인용함에 따라 29일 오후엔 인천 연수구 선관위에 있는 투표함 등에 대한 보전작업에 입회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