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장하는 사람들이 당 방향 정하는 것은 어불성설…낙선 지도부는 그만 총사퇴하라”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홍준표 당선인이 김종인 비상대책위원회 추인을 위한 미래통합당 전국위원회가 열리기 하루 전인 27일 “막무가내로 밀어붙이는 김종인 비대위를 그냥 추인한다면 이 당은 미래가 없다”며 연일 김종인 체제에 반대 의사를 표했다.

홍 당선인은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당선자 총회에서 중지를 모아 향후 당의 진로와 방향을 논의하는 것이 순리”라며 이 같은 입장을 내놨다.

특히 그는 심재철 당 대표 권한대행을 비롯해 전국위 개최에 힘을 싣는 현 지도부를 겨냥 “국민의 심판을 받아 낙선한 사람들”이라며 “퇴장하는 사람들이 당의 진로와 방향을 정하는 것은 어불성설이 아닐 수 없다”고 일침을 가했다.

그러면서 홍 당선인은 “모든 결정권을 당선자 총회에 넘겨주고 총선 망친 낙선 지도부는 이제 그만 총사퇴하라”고 촉구했는데, 하루 전인 지난 26일에도 그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전국위를 연기하든지 열더라도 부결될 것인데 그렇게 되면 어차피 낙선 지도부는 총사퇴해야 할 것”이라며 “당선자 중 최다선 연장자가 주관해 당선자대회에서 새로운 비대위원장 선임하고 비대위가 10월 국감 전까지 전당대회를 준비해야 한다. 낙선한 지도부들이 모여 비대위원장을 추천한다는 것은 정치 상식에도 맞지 않고 옳지도 않다”고 주장한 바 있다.

심지어 그는 같은 날 페이스북에서 지도부 뿐 아니라 김 위원장까지 직격했는데, “김종인 씨의 뇌물 전과는 93년 4월 동화은행 뇌물사건에 그치지 않는다. 1995년 11월 노태우 수천억 비자금 사건에서 재계 인사들로부터 경제수석이란 직함을 이용해 뇌물 브로커 행세를 한 혐의로 특가법상 뇌물죄로 기소돼 유죄 판결 받고 항소 포기한 전력도 있다”며 “우리는 부패한 비대위원장을 받을 수 없다. 이제라도 정계 언저리에 어슬렁거리지 말고 사라지는 것이 대한민국을 위하는 길”이라고 경고했다.

다만 홍 당선인이 앞서 김 위원장 체제에 긍정적 반응을 내놓은 바 있던 만큼 갑자기 이렇게 돌아선 이유로는 김 위원장이 차기 대선후보와 관련해 ‘40대 기수론’을 주장하는 등 홍 당선인을 대선주자에서 배제하겠다는 뜻을 내비쳤던 점이 우선 꼽히고 있는데, 이렇게 김 위원장과 각을 세운 이후 홍 당선인은 지난 26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인 ‘홍카콜라 LIVE’에서 비대위원장에 적합한 인사로 김수한 전 국회의장이나 박찬종 전 의원을 거론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