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해당 기자 취재 목적 주장하고 있으나 납득할 수 없어"

MBC 상암동 신사옥 / ⓒ시사포커스DB
MBC 상암동 신사옥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MBC 소속 기자 1명이 ‘박사방’에 가입 하려 했던 정황이 포착돼 파장이 일고 있다. 이에 사측은 해당 기자에 대한 진상조사에 나섰다.

24일 MBC는 자사 뉴스를 통해 “본사 기자 한 명이 지난 2월 중순, 성 착취물이 공유된 ‘박사방’에 유료 회원으로 가입하려 했던 사실을 확인하고 진상 조사를 벌이고 있다”고 했다.

이어 “해당 기자는 MBC의 1차 조사에서 ‘취재를 해볼 생각으로 70여만 원을 송금했다’고 인정하면서 ‘운영자가 신분증을 추가로 요구해 최종적으로 유료방에 접근하지는 못했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설명했다.

해당 기자의 이 같은 주장에 MBC 측은 “이러한 해명을 납득할 수 없다고 판단해 해당 기자를 업무에서 배제하고 추가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자체 조사와 경찰의 수사 상황에 따라 엄중한 조치를 취할 계획이며, 그 과정과 결과를 시청자들께 충실히 전해 드릴 것을 약속 드린다”고 설명했다.

한편 앞서 조주빈과 강훈이 운영한 것으로 알려진 ‘박사방’의 가담자 여부 등이 추적되고 있는 가운데 서울지방경찰청 디지털성범죄 특별수사단은 가상화폐거래소를 압수수색하는 과정에서 MBC 기자의 거래 내역을 포착한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