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선증 받은 후에도 검찰의 무리한 공격 계속돼…당당히 맞서 싸울 것”

황운하 더불어민주당 당선인의 모습. ⓒ뉴시스
황운하 더불어민주당 당선인의 모습. ⓒ뉴시스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황운하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당선인이 24일 대전에 있는 자신의 사무실을 검찰이 압수수색한 데 대해 “불순한 의도를 가진 수사권 남용”이라고 주장했다.

황 당선인은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대전지검에서 지금 시간 선거캠프 사무실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 중”이라며 이 같은 입장을 내놨다.

그는 이어 “압수수색 사유는 지난 당내 경선 과정에서 상대 후보 측에서 고발했던 내용에 대한 것”이라며 “선거가 끝나고 당선증을 교부받은 후에도 검찰의 무리한 공격은 계속되고 있다”고 역설했다.

그러면서 황 당선인은 “고발요지는 개인정보 유출 등으로 알고 있다. 당선인은 피고발인이 아니며 고발내용과도 무관하다”며 “경선 과정에 있었던 고발사건을 악용하고 있는 듯 보인다”고 거듭 강조했다.

한 발 더 나아가 그는 “수사의 대원칙은 필요 최소한의 원칙이고 압수수색 등 강제수사의 경우는 더욱 그러하다”며 “항상 그래왔듯 불의한 세력, 부당한 공격에는 당당하게 맞서 싸우겠다”고 천명했다.

한편 검찰은 민주당 대전 중구 지역 당내 경선 과정에서 당원 명부가 부당하게 유출돼 황 캠프 측에서 활용됐다는 정황이 나오고 고발장까지 제출되자 황 당선인 측에 대한 공직선거법 위반 등 혐의를 살피기 위해 이날 오전부터 중구 용두동에 있는 황 당선인 사무실에 검사와 수사관들을 보내 압수수색을 진행한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