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카데바와의 첫 만남, 피할 수 없는 악몽이 시작된다!

선화를 비롯한 팀원들에게 배정된 젊고 아름다운 카데바. 그러나 그 카데바를 접한 후, 팀원들은 알 수 없는 환청과 환영에 시달리게 된다. 연이은 사고와 팀원의 죽음으로 해부학교실은 핏빛으로 물들고, 팀원들은 알 수 없는 존재가 자신들을 향해 다가오고 있음을 직감한다. 그리고 이 모든 죽음의 비밀 한 가운데 자신들이 해부한 카데바의 여인이 있음을 알게 되고 살아남기 위해 그녀의 과거를 추적하기 시작하는데… 과연 이 아름다운 카데바 여인의 실체와 숨겨진 비밀은 무엇인가…



선화, 중석, 기범, 은주, 경민, 지영은 자부심 높은 의대 본과 1학년으로 같은 해부학 실습의 팀원들이다. 당당하고 영민한 선화, 넘치는 자신감을 가진 병원 이사장의 아들 중석, 팀원들의 리더 기범, 공부만큼은 누구에게도 지지 않으려는 모범생 은주, 의사가 되기엔 너무나 심약한 경민, 공부는 뒷전이지만 섹시함과 도도함으로 무장한 지영. 각자 최고의 외과의사가 되기 위해 끝없이 경쟁하면서도 끈끈한 우정으로 같은 팀을 이루던 그들을 기다리는 것은 바로 해부학 실습! 긴장감 넘치는 해부학 실습 첫 날, 여섯 명의 의학도들은 두려움을 애써 감춘 채 그들을 위해 준비된 카데바(해부용 시체)를 기다리는데…


계속되는 살인, 심장을 조여오는 미스터리
차례로 의문의 죽음을 당하는 의대생들...메스를 든 누구도 믿을 수 없다!


해부학실습 첫날부터, 신비하고 아름다운 카데바 여인을 배정받은 팀원들은 알 수 없는 악몽과 환영에 시달리게 된다. 급기야 팀원들이 하나 둘씩 참혹하게 살해되는데... <해부학교실>의 주인공들인 해부학실습에 참여한 의대생들은 의문의 살인사건의 희생자인 동시에 끔찍한 살인사건의 주요 용의자 리스트에 오르게 된다. 메스를 들고 있는 한 어느 누구도 죽음의 공포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으며 절친한 친구도, 연인도, 주위 누구도 믿을 수 없는 상황이 펼쳐지는 것. 다음 희생자가 누가 될 지 알 수 없는 가운데 서서히 밝혀지는 카데바의 정체와 과거의 비밀은 <해부학교실>의 미스터리를 정점에 이르게 한다. 관객들은 마치 자신의 옆에서 차가운 시체가 깨어나는 공포와 함께 서서히 심장을 조여오는 긴장감 넘치는 <해부학교실>의 잘 짜여진 미스터리로 인해 극한의 심리적 공포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호러 장르와 메디컬 소재의 신선한 만남


최근 브라운관에서 의학드라마가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메디컬 분야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뜨겁다. <해부학교실>은 이 신드롬의 한 가운데에서 한 발짝 더 나아가 메디컬 소재와 호러 장르의 접목이라는 신선한 시도를 출발점으로 하고 있다. 이러한 점에서 <해부학교실>은 매년 여름 시즌, 습관처럼 찾아오는 공포영화의 천편일률적인 소재주의를 극복하는 동시에, '카데바'라는 서양의 물질적 요소와 '영혼'이라는 동양의 정신적 요소를 결합해 지금까지 경험한 적 없는 강력한 공포를 선사할 것이다. 여기에 밀폐된 공간의 음산함과 더불어 코 끝을 찌르는 포르말린 냄새, 날카롭고 차가운 메스의 소름 돋는 촉감 등은 관객의 오감을 자극하며, 눈으로만 즐기는 기존 공포영화에 머무르지 않고 직접 체험하는 공포로 2007년 여름, 공포 영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보일 것이다.


국내 최초 영화 소재, 해부용 시체 '카데바'


<해부학교실>의 히든 카드는 핏줄까지 살아 움직이는 듯한 해부용시체, 카데바. 카데바는 신원미상의 시체가 주는 원초적 공포의 대상인 동시에 삶과 죽음의 경계에 서서 공포를 잉태하는 존재로 <해부학교실>에서 없어서는 안될 또 다른 주인공이다. 지금까지 국내 어떤 공포 영화에서도 등장한 적이 없는 '카데바'를 실감나게 구현하기 위해 남다른 노력을 기울인 제작진은 국내 최초로 모든 장기를 완벽하게 갖춘 더미(dummy)를 제작, 실제 해부장면의 리얼리티를 한껏 높여 주었다. 한 구에 4,000만원이라는 엄청난 제작비가 소요된 카데바는 분장 테스트만 10번 이상 거치는 등 치밀한 작업을 거친 결과, 메스를 대는 순간 살아날 것 같은 착각을 일으킬 정도의 정교함을 자랑한다. <해부학교실>은 관객들에게 좀처럼 경험할 수 없었던 '카데바'라는 새로운 존재가 마치 눈 앞에서 깨어나는 듯한 경험과 함께 '살아있는 공포'를 선사할 것이다.


충무로 영파워와 노련한 중견 연기자들의 연기 격돌
한지민+온주완+오태경 vs 조민기+정찬+박찬환


CF, MC, 드라마에서 영화까지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충무로 신인 여배우의 계보를 잇고 있는 한지민, <피터팬의 공식><사생결단> 등을 통해 개성 있는 연기로 자신만의 색깔을 찾고 있는 무서운 신예 온주완, <알포인트><각설탕> 등으로 안정된 연기력으로 꾸준히 존재감을 키워온 기대주 오태경, 이들이 최적의 캐스팅을 자랑하며 2007년 여름을 책임질 공포실습 <해부학교실>을 위해 모였다. 여기에 '사랑과 야망'을 통해 높은 주가를 올리고 있는 개성 있는 중견 연기자 조민기가 해부학 지도교수 '지우' 역을 통해 스크린에 모습을 드러낸다. 또한 드라마뿐만 아니라 꾸준히 작품성 있는 영화에 출연해 영화배우로써의 입지를 다져온 정찬과 '궁' 등 수 많은 드라마에 출연한 박찬환이 가세, 신인배우들과 연기대결을 펼치며 최고의 신구 앙상블을 보여줄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