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대용량 추세 따라 1000GB?이용 가능한?‘비즈니스1000’?신설 등 요금제 개편
약정 할인 및 기업 상품과의 결합 혜택도

LG유플러스가 업무용 클라우드 서비스 ‘웹하드’의 요금제를 개편하고,?업무 협업에 유용한 기능을 추가했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업무용 클라우드 서비스 ‘웹하드’의 요금제를 개편하고, 업무 협업에 유용한 기능을 추가했다. ©LG유플러스

[시사포커스 / 임솔 기자] LG유플러스는 업무용 클라우드 서비스 ‘웹하드’의 요금제를 개편하고, 업무 협업에 유용한 기능을 강화했다고 19일 밝혔다.

먼저 LG유플러스는 클라우드 공간에 보관하는 콘텐츠의 크기가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대용량 요금제를 신설했다. 최대120GB까지 활용할 수 있던 데이터 저장 공간을 1000GB까지로 크게 늘렸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비즈니스500’, ‘비즈니스1000’요금제는 각각 500GB, 1000GB 용량을 제공하는 반면, 기존 요금제 중 최대 용량을 제공하는 120GB 요금제보다 1GB당 비용은 75% 이상 낮췄다.

이번 개편으로 약정 시 요금할인과 LG유플러스의 인터넷, 인터넷전화 등 다른 기업 서비스와의 결합도 가능해졌다. 3년 약정의 경우 무약정 대비 10% 할인된 요금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사용 요금제에 따라 결합 혜택으로 최대300GB까지 무료 용량을 제공 받을 수 있다.

업무 협업 기능도 대폭 강화했다. 업무 협업에 편리하도록 ▲공유할 수 있는 사용자 ID 무제한 생성 및 관리 ▲문서파일(Word/PPT 등) 미리보기, 실시간 의견 달기 ▲파일 취합 및 버전관리를 통한 이전 버전 복원 ▲협업 전용 폴더/게시판/일정 제공 ▲보안로그인 및 접근 IP 영역대 설정 ▲구글 드라이브, U+Box 등 외부 클라우드 연동 등 편의 기능을 다수 추가했다.

예를 들어 다수의 회사가 참여하는 프로젝트 경우, 프로젝트 역할에 따라 폴더를 생성하고 각 폴더에 접근 권한을 설정할 수 있다. 여러 회사의 파일 취합이 필요한 경우 협업 전용 폴더를 활용하면 되고, 공지사항 또한 게시판을 통해 전달할 수 있다. 보안을 위해 회사 별 접근 가능한 IP 대역을 취합 받아 외부에서의 임의 접근을 차단하는 것도 가능하다.

LG유플러스 정숙경 솔루션사업담당은 “대용량 콘텐츠 트렌드를 반영해 대용량 요금제를 추가하고, 변화하는 업무 환경에 맞춰 협업 관련 편의 기능을 추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업종의 고객들이 쉽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협업 플랫폼으로 웹하드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