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심 재판 끝나지도 않았는데 조국과 정경심이 무죄가 될 수 있는가
울산시장 부정선거가 아예 없었던 일이 될 수 있는가

[시사포커스 / 정유진 기자] 김용태 미래통합당 의원은 1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선거에 졌지만 할 말은 해야겠다"며 "우희종의 하늘을 찌르는 오만방자는 또한 무엇인가. 기다렸다는 듯이 윤석열 총장의 목을 베겠다고 나선 당신의 후안무치에는 내 비록 선거에 졌으나 준엄히 경고하는 바이다"라고 윤석열 총장의 거취를 들고나온 우희종을 비난하는 글을 게시했다.

민주당 총선 압승 직후 윤석열 검찰총장의 거취를 거론한 우희종 더불어시민당 공동대표와 이를 비난한 김용태 미래통합당의원
민주당 총선 압승 직후 윤석열 검찰총장의 거취를 거론한 우희종 더불어시민당 공동대표와 이를 비난한 김용태 미래통합당의원. 사진 / 시사포커스DB

지난 16일 총선에서 압승을 한 직후 더불어시민당의 우희종 공동대표가 윤석열 검찰총장을 향하여 “그토록 무소불위의 권력을 지닌 당신, 이제 어찌할 것인가”라고 거취를 물었었다.

김용태 의원은 페북에서 "우리는 실력과 품격을 갖추지 못한 채 문재인 정권을 심판해달라는 거대한 오판 끝에 국민의 무서운 심판을 받았다"고 전제하고" 국민들은 문재인 정권의 잘잘못을 떠나 미래통합당에게 국민의 현재와 미래를 맡길 수 없다고 선언한 것이다"라고 총선참패의 원인을 분석했다.

그러면서 " 우리의 자승자박이요 자업자득이다. 국민의 뜻을 헤아리지 못한 내 잘못에 이 신새벽 억장이 무너지는 심정 가눌 길 없다. 자책하고 또 자책한다"고 했다.

이어 " 전쟁에 이겼다고 전쟁 전에 저지른 범죄가 다 무죄가 되는가. 총선에 이겼다고, 아직 1심 재판이 끝나지도 않았는데 정녕 조국과 정경심이 무죄가 될 수 있는가. 울산시장 부정선거가 아예 없었던 일이 될 수 있는가"라고 묻고 있다. 

김 의원은 "민주주의 체제에서 선거에 이겨 당신들이 나라를 어디로 끌고 가도 그것 또한 민의라 인정할 수밖에 없다고 하면서 그러나 거짓을 진실이라 우기는 것에 대해선 결단코 용납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국민의 무서운 심판에는 복종하겠으나 당신들의 거짓을 진실로 뒤바꾸는 농간에 대해선 분연히 싸워나갈 것이라고 민주당의 총선의 압승 이후  불거지고 있는 '윤석열 검찰총장 흔들기'에 대한 경고를 보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