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전자' 바탕으로 한 파격적 소재...장르물의 진화는 계속된다

드라마 '루카'에 캐스팅된 김래원, 이다희 / ⓒHB엔터테인먼트, 화이브라더스코리아
드라마 '루카'에 캐스팅된 김래원, 이다희 / ⓒHB엔터테인먼트, 화이브라더스코리아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드라마 ‘루카’가 김래원, 이다희의 캐스팅을 확정 짓고 본격 촬영에 돌입한다. 

14일 제작진 측은 김래원, 이다희의 흥미로운 조합을 완성하고 드라마 촬영을 본격화 함에 전했다.

‘루카’는 ‘유전학’이라는 미지의 세계를 소재로 강하게 태어나 외롭게 세상에 던져진 한 사람의 치열한 추적기를 그린다. 

몰입도와 설득력을 입힐 김래원과 이다희의 조합은 기대감에 불을 지핀다. 김래원은 자신이 누구인지도 모른 채 세상에 던져진 ‘지오’를 맡아 2년 만에 컴백한다. 좀처럼 감정을 드러내지 않는 지오는 평범한 사람과 다른 ‘힘’과 ‘비밀’을 가졌지만, 정작 자신이 누구인지 모른다. 끊임없이 자신을 쫓는 정체 모를 이들과의 치열한 추격전 끝에 자신의 존재를 둘러싼 수많은 질문의 해답을 찾아 나가게 된다. 
  
독보적 매력을 가진 이다희가 걸크러시 형사로 파격 변신에 나선다. 이다희가 맡은 ‘구름’은 상사의 비리를 조사하다 중대범죄수사과에서 전출된 강력계 형사다. 무모하리만치 행동이 앞서고 한번 결정한 일에 대해서는 누구도 못 말리는 불도저. 어린 시절 실종된 부모의 사건을 집요하게 쫓으며 진실에 다가가려는 인물로, 비밀스러운 힘을 가진 지오와의 만남으로 인생이 뒤흔들리게 된다. 
  
무엇보다 탄탄한 연기력에 확실한 색을 지닌 김래원과 이다희, 그리고 뚜렷한 세계관을 구축해온 김홍선 감독의 만남은 드라마 팬들을 더욱 설레게 만든다. 

김홍선 감독은 ‘보이스1’을 통해 소리추격 스릴러를, ‘손 the guest’에서는 엑소시즘과 샤머니즘을 결합해 한국형 엑소시즘 드라마라는 새로운 장르를 열었다. 장르물이라는 커다란 틀 안에서 누구도 시도하지 않은 참신함으로 외연을 확장해 온 김홍선 감독의 도전에 배우들의 시너지가 더해져 완성도의 방점을 찍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