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호중, “‘3040 세대 비하’ 김대호 후보 자진사퇴 해야 할 일”

[시사포커스 / 박고은 기자]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사무총장은 7일 김종인 미래통합당 선대위원장의 '코로나 예산 100조원 확보론'에 대해 “대학교 2학년생들의 리포트 수준에 불과한 대책”이라고 폄훼했다.

윤 사무총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현안점검회의에서 “이런 대책을 가지고 망상에 빠져 있는 김 선대위원장이 하루빨리 정상적인 모습으로 돌아오시길 바란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김 선대위원장의 선거운동을 보면 세르반테스의 소설 돈키호테가 생각난다”며 “라만차의 돈키호테는 애마 로시난테를 타고 시종 산초 판사를 데리고 ‘불가능한 꿈을 꾸며 그 꿈속에서 불가능한 사랑을 꿈꾼다’라고 노래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김 선대위원장은 황교안 애마를 타고 박형준 시종을 앞에 데리고 대통령 탄핵이라는 가상의 풍차를 향해서 정부에 있지도 않은 사람을 심판한다며 장창을 꼬나들고 뛰어들고 있는 모습”이라고 비꼬았다.

또한 미래통합당 막말논란과 관련해서도 “코로나에 지친 국민들을 더 지치게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윤 사무총장은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의 N번방 호기심 발언과 키 작은 사람에 대한 신체 비하발언, 인천연수갑의 정승연 후보가 ‘인천 촌구석’이라고 지역 비하를 한 발언에 이어 전날 김대호 관악갑 후보의 3040 세대 비하 발언을 두고 “대단히 개탄스럽다”고 했다.

그러면서 “국민을 지치게 하는 것은 코로나 바이러스뿐만 아니라 미래통합당 후보들이 내놓고 있는 상식 이하의 막말 바이러스”이라며 “김 선대위원장이 ‘당의 입장이 아니다’라고 선을 그었지만 미래통합당의 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있었던 공식적인 발언인 만큼 개인의 사과 정도로 그칠 일이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그는 “분명한 징계조치가 있거나 후보의 자진사퇴를 해야 할 일”이라며 “마땅한 조치가 있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