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준 “청와대는 해명해야…국민은 모를 것 같아도 다 안다”

박형준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이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박형준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이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미래통합당이 7일 청와대를 향해 “관권선거를 중단할 것을 촉구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형준 통합당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선거전략대책회의에 참석해 “문재인 대통령이 회의도 취소하고 금융기관 간담회를 열었다. 온 나라가 위기인데 컨트롤타워 회의도 취소하고, 격전지를 방문해 여당 후보를 지원하더니 한국노총계에 노골적으로 구애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위원장은 이어 “총선 시기에 문 대통령이 왜 일정에 없던 외부 방문이 많은지, 선거지역을 방문하는지 청와대는 해명해야 한다”며 “국민은 모를 것 같아도 다 안다. 옳지 않은 의도를 거둬라”라고 문 대통령을 몰아붙였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정권에 회초리를 들라는 현장 분위기가 뜨겁다. 이런 뜨거운 열기는 이례적”이라며 “국민은 지난 3년간의 경제실정 고통을 잊지 않는다”고 일침을 가했다.

한 발 더 나아가 신세돈 공동선대위원장도 이 자리에서 “정부가 코로나19 사태에 대해 6가지 대책을 내놓았지만 자영업자의 고통과 경제적 불안은 가중되고 있다. 정부 대책이라는 게 고작 ‘돈 빌려가라, 보증 서줄게’라고 하는 것이 대부분”이라며 “6, 7월에는 코로나19 경기로 인한 실업대란이 올 것이라 예상한다. 문 대통령은 현장에 가서 바로 명령 내리고 중소·자영업자들에게 필요한 자금이 조달될 수 있도록 즉각 조치해 달라”고 청와대를 압박했다.

한편 같은 당 이진복 총괄선대본부장은 “최근 우리 당 후보의 선거운동을 방해하는 선거범죄가 자주 발생하고 있다”며 “페어플레이를 펼치고 유권자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경찰에 강력 촉구한다. 신속한 범인 검거로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정부에 주문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