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치킨도시락·블랙프랑크치즈김밥 등 4종 출시
흑임자·오징어 먹물로 맛과 건강 챙긴 이색 간편식
[시사포커스 / 임현지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다가오는 ‘블랙데이(4월 14일)’를 앞두고 블랙푸드를 활용한 간편식 시리즈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블랙데이는 솔로들을 위한 기념일이다. 발렌타인데이나 화이트데이에 초콜릿, 사탕을 받지 못한 사람들이 검은 음식인 짜장면을 먹으며 위로하는 날로 알려져 있다. 세븐일레븐은 이날을 겨냥해 흑임자, 오징어 먹물 등 블랙푸드를 활용한 간편식 시리즈를 선보이게 됐다.
이번 ‘블랙푸드 시리즈’는 ‘블랙치킨도시락(4700원)’, ‘블랙핫소시지삼각김밥(1200원)’, ‘블랙프랑크치즈김밥(2600원)’, ‘블랙핫도그(2800원)’ 등 총 4종으로 구성됐다.
블랙치킨도시락은 흑임자 소스를 덧바른 치킨을 메인으로 오징어 먹물을 활용해 만든 먹불볶음밥, 먹물스파게티 등을 담아 완성했다. 치킨무까지 먹물을 활용해 검정색으로 표현했다.
블랙핫소시지삼각김밥은 오징어 먹물로 비빈 야채볶음밥 속에 부대볶음 소스로 양념한 먹물 소시지를 토핑했다. 블랙프랑크치즈김밥은 블랙 프랑크 소시지를 넣고 야채와 함께 슈레드치즈를 듬뿍 담았다. 블랙핫도그는 먹물번 핫도그에 블랙 소시지, 치즈, 피클, 양파 등을 넣고 머스타드와 케찹소스를 뿌려 완성했다.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4일까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나만의 블랙템’ 이벤트도 진행한다. 세븐일레븐 공식 SNS에 업로드된 블랙데이 영상에서 가장 좋아하는 아이템을 캡처해 페이스북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칼하트 트레이드 시리즈 백팩 블랙(1명), 짜파게티 큰사발 1박스(3명), 세븐일레븐 모바일 상품권 5000원 권(10명)을 증정한다.
인스타그램에서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검정 색상 아이템과 세븐일레븐 블랙데이 11종 상품 중 1종 이상 구매해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된다. 추후 추첨을 통해 샤넬 립스틱(1명), 짜파게티 큰사발 1박스(3명), 세븐일레븐 모바일 상품권 5000원 권(10명)을 증정한다.
김하영 세븐일레븐 푸드팀 MD는 “이번 시리즈는 새까만 비주얼로 맛은 물론 보는 즐거움까지 더했다”라며 “최근 검은색 음식이 인스타그램에 찍어 올릴 만큼 시각적으로 매력 있는 콘텐츠로 젊은 층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이색 먹거리로 반응이 좋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세븐일레븐, “장바구니 부담 덜어드립니다” 4월 대규모 할인 진행
- CU vs GS25, 이번엔 ‘24시 배달’ 대 ‘냉장 택배’ 대결
- "회식·모임 증발"…주류업계, 제조·유통·소매 연쇄 위기
- 전편협 “착한 임대료 운동 참여해달라” 호소
- CU, 빅데이터 분석 통해 ‘편의점 장보기’ 혜택 늘린다
- 편의점업계가 준비한 5色 ‘화이트데이’
- ‘편의점 배달’ 일상화 된다
- 무인인 듯 무인 아닌 ‘無人 편의점’
- 롯데, 전사적인 ‘必환경’ 행보 나선다
- 집순이·집돌이 환영…편의점도 ‘배달’ 시작
- 세븐일레븐, '액상 전자담배' 일부품목 공급중단
- 편의점업계, 10조 ‘간편식 시장’ 넘본다…잇따른 신제품 출시
- CU, ‘배달서비스’ 전국 단위로 확대…업계 경쟁 ‘불꽃’
- 편의점업계, 재난지원금 ‘꼼수 인상’ 논란에…“사실 아냐”
- 세븐일레븐, 5천원 이상 구매 시 모바일상품권 2천원 쏜다
- [기획] '혼짜'가 어때서 …식품‧유통가, '외로움 극복' 마케팅 다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