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지않아 세상을 등지고 갈 나이
나라 구출 일념으로 마지막 국가에 봉사하자는 심정
미래통합당 마음에 흡족하게 드는 건 아니다

[시사포커스/정유진기자] 김종인 미래통합당 선거대책위원장이 고령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선거판에 뛰어든 이유를 밝혔다.

김종인 미래통합당 선거대책위원장 ⓒ 시사포커스
김종인 미래통합당 선거대책위원장 ⓒ 시사포커스

김종인 위원장은 3일 인천 연수갑 정승연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내가 왜 선거판에 뛰어든 지 아느냐”면서 “내가 머지않아 세상을 등지고 갈 나이에 처했다. 나라를 구출하자는 일념으로 마지막으로 국가에 봉사하자는 심정으로 왔다”고 말했다.

김위원장은 “솔직히 말해 미래통합당이 마음에 흡족하게 드는 건 아니다. 하지만 지금으로선 선택지가 없고 최선 없으면 차선, 차선 없으면 삼선을 택해야 한다”고했다.


김 위원장은 “선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집권에 대한 심판으로 집권 여당이 잘하면 야당이 원래가 설 땅이 없다”며 “그런데 집권 세력이 하도 형편없으면 자동으로 야당에 표를 던질 수밖에 없는 것이 선거의 본질”이라고 말했다.

또한 “대통령이 취임하며 과정과 공정과 결과가 정의로워야 한다고 했는데 균등한 기회도 만들어내지 못하고 공정은 오히려 파괴하는 모습 보였다”며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임명과정에서 보인 문재인대통령의 처신에 대해 언급했다. 

김종인위원장은 “일국 대통령이 어느 특정인에 대해 마음에 빚을 지면 국가 운영을 못한다”며 “대다수 고통받는 국민에 대해선 관심 없고 어느 특정인에만 관심 갖는 그런 대통령은 한 국가를 운영할 수 있는 사람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