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열어

사진은 정세균 총리가 지난달 30일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는 모습. ⓒ국무조정실
사진은 정세균 총리가 지난달 30일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는 모습. ⓒ국무조정실

[시사포커스 / 임현지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가 이날 정부가 시행 중인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와 관련, “앞으로 일정 기간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속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정 총리는 4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중앙안전재난대책본부 회의에서 “우리 공동체 안전을 위해 계속 동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는 코로나19 해외유입 사례가 꾸준히 발생하고 있는 만큼, 정부가 오는 5일 끝나는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당분간 연장하기로 한데 따른 발언이다.

정 총리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계속하는 것이 막대한 희생과 비용을 수반한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며 “하지만 지금은 절대 긴장을 풀 수 있는 상황이 아니다. 여기서 느슨해지면 그동안의 노력이 물거품처럼 사라질 수도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 일정 기간 이를 지속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며 “방역과 의료전문가들의 의견과 지역사회의 의견도 다르지 않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감염 후에 치료하는 것보다는 예방이 낫고, 감당할 수 없는 혼란보다는 인내하고 비용을 감수하는 것이 나은 선택”고 강조했다.

정 총리는 “정부는 국민 여러분께 하루라도 빨리 일상을 돌려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구체적인 내용은 오늘 회의에서 논의한 후에 국민 여러분께 상세히 말씀드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