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인의 자녀 안정적 학업 지원 장학사업
의인자녀...재단 홈페이지에서 추천서 다운받아 우편 또는 메일로 추천

[시사포커스 / 정유진 기자] 포스코청암재단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전국적인 비상상황에서 시민의 건강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해 공무를 수행하다 사망한 공무원 2명을 포스코히어로즈로 선정하고 유가족에게 자녀 장학금을 전달하였다고 1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방지 업무 수행 중 과로로 사망한 2명의 공무원 자녀 학업지원  나선 포스코  ⓒ시사포커스
코로나19 확산방지 업무 수행 중 과로로 사망한 2명의 공무원 자녀 학업지원 나선 포스코 ⓒ시사포커스

포스코히어로즈펠로십은 포스코의 기업이념인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에 입각하여 국가와 사회정의를 위해 살신성인의 자세로 자신을 희생한 의인이나 의인의 자녀가 안정적으로 학업을 계속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장학사업이다.

이번 포스코히어로즈로 선정된 전주시청 총무과 소속 故 신창섭 주무관은 지난달 20일 전주시에서 코로나19 첫 확진자가 발생하자 사망 전날까지 공휴일은 물론 심야까지 총력을 다해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업무를 수행하던 중 과로로 인해 사망하였다.

함께 포스코히어로즈로 선정된 성주군청 안전건설과 故 피재호 계장은 코로나19 대책본부 실무담당을 맡아 비상대응 및 방역활동을 위해 휴일도 없이 비상근무를 하던 중 피로가 누적되어 사무실에서 뇌출혈로 쓰러져 사망하였다.

두 사람은 평소에도 투철한 책임감과 성실함으로 동료 직원들로부터 신망이 두터웠으며, 자녀들이 아직 어린 나이여서 주위의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한편, 포스코히어로즈 추천인 자격은 관공서 및 단체•일반시민이며, 주위에 국가와 사회정의를 위해 헌신한 의인이나 의인의 자녀가 있다면 재단 홈페이지에서 추천서를 다운받아 우편 또는 메일로 추천하면 된다고 포스코측은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