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개인 가입자 중 범죄 용인하고 남아있었거나 활동 참여한 사람은 처벌대상”

[시사포커스 / 오훈 기자]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가 1일 오전 서울 양천구 방송회관에서 열린 방송기자클럽 초청 토론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오훈 기자]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가 1일 오전 서울 양천구 방송회관에서 열린 방송기자클럽 초청 토론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가 1일 ‘n번방 사건’ 처벌과 관련해 “호기심 등에 의해 이 방에 들어왔는데 막상 보니 적절하지 않아서 활동을 그만둔 사람에 대해선 판단이 다를 수 있다”고 입장을 내놨다.

황 대표는 이날 서울 양천구 방송회관에서 열린 방송기자클럽 초청 토론회에 참석해 “n번방에 대한 처벌 자체는 대표를 처벌하고 구속됐지만 관련자에 대해선 개별적 판단이 필요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개개인 가입자 중에서 범죄를 용인하고 남아있었거나 활동에 참여한 사람은 처벌대상”이라며 “오래, 구체적으로 들락날락한 사람에 대해선 처벌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는데, 앞서 모두발언에서도 “직접적 가해자는 물론이고 유포자, 돈을 주고 참여한 사람들에 대해서도 강력한 처벌이 필요하다”고 보다 구체적으로 꼬집은 바 있다.

또 n번방 관련 대책에 대해선 황 대표는 “관련 법안을 제출했는데 법안을 정리하고 특위를 만들어서 특별한 대책을 만들어야 한다”며 “지속적으로 성폭력, 성범죄에 대한 강력한 입장을 견지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드는 게 더 중요하다”고 밝혔다.

한편 그는 이날 토론회 모두발언에선 n번방 사건과 관련해 “단순히 음란물 유포가 아니라 미성년자를 대상으로 하는 극악무도한 성범죄 사건”이라며 “절대적 무관용 원칙이 적용돼야 한다. 여성 성범죄, 아동 성범죄도 어떤 범죄보다 강력하게 처벌해나가겠다”고 역설한 바 있다.

아울러 황 대표는 “피해자들의 인권 보호, 2차 피해 방지가 매우 중요하고 적절한 법적 대응과 치료 받을 수 있도록 특별한 지원을 제공해드려야 할 것”이라며 “통합당은 여성을 위한 안전 종합대책을 마련했고 신종 여성 범죄, 사이버 범죄에 맞서 촘촘한 안전망을 확충하겠다”고 공언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