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희석·황운하 등 검찰 가야 할 사람들이 국회 들어와 방어막 치려 해”

정병국 미래통합당 인천·경기권역 선거대책위원장이 3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김병철 기자
정병국 미래통합당 인천·경기권역 선거대책위원장이 3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김병철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정병국 미래통합당 인천·경기권역 선거대책위원장이 31일 열린민주당의 일부 비례대표 후보들을 겨냥 “권력형 비리 범죄자들을 (국민이) 심판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정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통합당 선대위 회의에 참석해 “조국을 조광조라 칭하며 검찰 세력을 쿠데타 세력이라고 한 비례대표 후보 8번 황희석 전 법무부 인권국장, 청와대의 울산 선거 개입 대가로 공천권을 따낸 황운하 민주당 대전 중구 국회의원 후보 등 검찰로 가야 하는 사람들이 국회에 들어와 방어막을 치려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특히 그는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가 설치되면 윤석열 검찰총장 부부가 수사대상 1호가 될 수 있다’고 발언한 최강욱 전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을 향해서도 “최 후보가 밝혀야 할 것은 조국 아들의 허위 인턴 증명서고, (최 후보가) 받아야 할 것은 검찰 수사영장”이라고 압박수위를 높였다.

그러면서 정 위원장은 “이들이 국회에 들어와 숨기려는 것은 청와대의 선거개입, 라임사태, 조국 비리 등 권력형 범죄”라고 꼬집은 데 이어 “지키려는 것은 문재인 권력과 조국의 미래, 그리고 자신들의 기득권”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한 발 더 나아가 그는 “검찰 기소를 면죄부로, 국회를 도피처로 여기는 이들에게 21대 총선은 그들만의 축제”라며 “민주주의의 최후 보루인 국회가 문재인·조국을 종교로 믿고 광신하는 저들에게 농락당하지 않도록 국민께 당부드린다”고 국민들에게 호소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