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이라도 해당행위 중단하고 문 정권 심판 대장정에 함께해 달라”

[시사포커스 / 오훈 기자]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가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오훈 기자]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가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가 30일 무소속 출마자들을 겨냥 “당헌당규를 개정해서라도 영구 입당 불허 등 강력한 조치를 취하고 무소속 출마자를 도운 당원도 해당행위로 중징계를 내릴 것”이라고 엄중 경고했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대위회의에 참석해 “무소속 출마는 문재인 정권 심판이라는 국민의 명령을 거스르고 문 정권을 돕는 해당행위”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국민 명령에 불복한 무소속 출마에 강력 대응할 수밖에 없다”며 “지금이라도 해당행위를 중단하고 문 정권 심판 대장정에 함께해줄 것을 당부한다”고 거듭 압박했다.

아울러 황 대표는 “문 정권의 독선과 아집은 코로나 위기에서 국민을 고통스럽게 하고 일자리를 만들고 부를 창출할 경제 주체를 사실상 불구로 만들고 있다. 소득주도 성장정책, 최저임금, 노동시간의 급격한 제한은 우리나라를 기저질환에 빠지게 한 아집이고 탈원전은 독선”이라며 “이번 총선에서 국민이 도와주시면 더 큰 힘을 얻어 경제살리기 대장정을 시작할 것”이라고 천명했다.

특히 그는 “이런 일을 막고 제어하는 것이 평시에는 쉽지 않지만 위기는 동시에 기회”라며 “저는 위기를 기회로 만들 방법을 찾을 것이다. 큰 방향은 국민께 자유를 드려 국민이 자유로운 경제활동을 하도록 보장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 발 더 나아가 황 대표는 “저와 우리 당을 위해서가 아니라 국가와 국민, 우리 자식을 위해서다. 지금 같은 위기 상황에도 누군가는 미래를 생각하면서 대안을 만들어야 한다”며 “4·15가 그 시작이다. 국민 여러분의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자당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