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민주당은 문빠=조빠를 중심으로 한 팬덤정치의 물리적 구현체"
조국.정경심... 웅동학원 탈탈 털어먹어
동양대도 대입용 허위증명발급의 수단으로 잘도 이용
그보다 더 파렴치한 일도 있었다

[시사포커스/정유진기자]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2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조국장관 부부에 대하여" 웅동학원 탈탈 털어먹었죠? 동양대도 대입용 허위증명 발급의 수단으로 잘도 이용해 먹었죠? 내가 말을 안 해서 그렇지, 그보다 더 파렴치한 일도 있었습니다. 사모펀드 문제도 그나마 중간에 불발이 됐으니 저 수준에 머물렀지, 성공했더라면 대형비리로 번질 뻔한 사건입니다" 라는 글을 게시했다.

27일자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의 페이스북에 게시된 글(화면캡쳐/정유진기자)
27일자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의 페이스북에 게시된 글(화면캡쳐/정유진기자)

진교수는 "이 모든 것을 마치 아무 일도 없었던 듯이 퉁치고 넘어갈 수는 없지요. 저 친구들이 '프레임' 가지고 장난을 치는데, 그 야바위에 넘어가면 안 됩니다."라고 경고하면서 "분명히 해 두어야 할 것은, 인생을 이렇게 살아온 사람에게 절대로 공직을 맡겨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라고 했다.

진중권은 "열린민주당은 문빠=조빠를 중심으로 한 팬덤정치의 물리적 구현체입니다."라고 보고 "민주당으로서는 적어도 선거를 치르는 국면에서 이들과 거리를 둘 필요가 있지요. 이들의 광신적 행태가 중도층의 표심에는 당연히 부정적 역할을 끼칠 테니까요. 하지만 선거가 끝나면 이들과 다시 하나가 될 겁니다. 팬덤정치는 이미 민주당의 운영원리로 깊이 뿌리를 내렸기 때문입니다."라고 민주당과 열린민주당의 관계를 규정했다.

또한" 이 와중에도 열심히 트윗질을 하는 것을 보면 조국 자신도 아직 미련을 버리지 못한 것 같구요.아마 민주당이 이번 총선에서 크게 이기고, 조국 수호대들이 민주당에 합류하면 조국 복권운동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고 했다.

진교수는 " 닉슨의 탄핵사유는 도청이 아니라 거짓말이었습니다"라고 밝히며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공직자에 적용되는 이 윤리적 기준을 지켜내는 것입니다"라고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