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정권, 시진핑 방한 성사 위해 중국발 입국금지 안 해 줄줄이 꼬여”

심재철 원내대표는 2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김병철 기자
심재철 원내대표는 2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김병철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26일 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지금이라도 기간을 정해서 제한적으로 외국인 입국을 금지하고 국민 방역에 집중하라”고 촉구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 참석해 “코로나19 방역의 모범 국가로 꼽히는 싱가포르와 홍콩 등은 적극적 차단과 효율적 의료물자를 투입하는 게 공통점”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무능한 문재인 정권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방한을 성사하기 위해 중국발 입국금지를 안 해서 줄줄이 꼬였다”며 “우리는 문을 열어두고 방역하고 외국인에 대한 진단검사와 숙박비, 치료비 등 수백만원을 국민 세금으로 해주고 있다”고 일침을 가했다.

이 뿐 아니라 심 원내대표는 “정부는 50조원, 100조원 등 지원한다지만 자영업자들은 긴급자금을 지원받기 위해 마스크 줄처럼 긴 줄을 서야 한다”며 “4월 만기 집중된 회사채발 금융위기설이 나오지 않도록 발 빠르게 대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그는 천안함 폭침 10주기임을 밝히면서 “문 대통령은 취임 이후 별도로 천안함 유족들을 만나 위로한 적이 한번도 없고 궤변을 늘어놓은 사람을 통일부 장관으로 임명했다”며 “군 통수권자인 문 대통령은 천안함 폭침 공개 사과와 책임자 처벌, 재발 방지를 북한에 분명하게 요구해야 한다”고도 주문했다.

한 발 더 나아가 심 원내대표는 현 정부의 대북정책을 꼬집어 “지금이라도 묻지마식 북한바라기를 중단하고 원칙에 입각한 당당한 대북정책을 추진해야 한다”며 “폭침 생존 용사에 대해서도 합당한 예우를 갖춰 국가보훈의 의미를 되새겨야 한다”고 요구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