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배후가 있거나 조직적이지 않다면,, 처벌 원치 않아”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의원 선거 사무실에 문재인 대통령을 비방하는 글과 함께 계란이 투척됐다./ⓒ김부겸 페이스북.

[시사포커스 / 박고은 기자] 김부겸(대구 수성구갑)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본인 선거사무실에 계란을 투척한 혐의로 검거된 40대 남성에 대해 “처벌을 원하지 않는다”는 용서의 뜻을 밝혔다.

김 의원은 25일 밤 페이스북을 통해 “배후가 있거나 조직적이지 않다면, 그래서 개인의 우발적 행동이었다면 저는 그분의 처벌을 원치 않는다. 경찰에도 제 뜻을 전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오늘의 정치가 그렇다. 열광적 지지를 만들기도, 극단적 혐오를 낳기도 한다”며 “정치가 감정보다 이성에 기초에 이루어지기를 바란다. 아군과 적군으로 편을 갈라, 내 편은 무조건 선이고 상대편은 악이라는 식의 정치는 결코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김 의원은 “민주주의는 폭력에 반대하고 증오를 거부한다. 생각이 다른 상대방에 대한 인정과 대화 가능성이 출발점”이라며 “그분이 이번 일을 통해 민주주의를 몸으로 느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검거된 남성은 지난 24일 오후 9시30분쯤 김 의원 대구 선거 사무실에 계란을 던지고 “문재인 폐렴, 대구 초토화, 민주당 OUT”, “신적폐 국정농단, 혁명, 문재인을 가두자”라는 내용의 종이를 출입문에 부착했다.

경찰은 25일 오후 5시 30분쯤 대구 서구의 한 주택에서 해당 남성을 검거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