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맥주가 12일로 대표브랜드 ‘하이트’의 누적 판매량이 200억병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1993년 5월 출시된 지 14년 1개월만이며 단일브랜드로는 주류를 포함한 국내 식음료 역사상 달성한 대기록이다. 현재까지 100억병이상 판매된 브랜드도 참이슬(7년7개월 100억병), 신라면(14년간 100억봉지), 박카스(44년간 152억병), 칠성사이다(50년간 100억병) 등으로 손에 꼽을 정도며 200억병을 돌파한 브랜드는 하이트가 유일하다.

하이트(500㎖) 200억병이란 수량은 출시 후 지금까지 초당 45병이 팔린 것이며 병을 세워서 깔아놓으면 여의도 면적의 12배가 나온다. 또한, 200억병을 눕혀 연결하면 길이가 505만5천km로 지구에서 달까지(거리 38만4400km) 13회 연결할 수 있다.

하이트맥주는 지난 96년 출시 3년 만에 업계 1위를 탈환하며 당시 주류시장의 돌풍의 핵으로 등장했다. 이후 매년 꾸준한 성장을 거듭해 현재는 60%에 육박하는 시장점유율로 대한민국 대표맥주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졌다.

이처럼 하이트가 국민이 가장 선호하는 맥주브랜드로 평가 받게 된 데에는 최고의 품질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과 차별화 된 고객중심 마케팅전략이 성공요인으로 꼽히고 있다. 국내 최초 비열처리맥주, 온도계마크, 신선도유지시스템, 음용권장기간 표시제 등 하이트는 다양한 성공키워드로 시장변화를 이끌어 오고 있다. 또한, 수익의 사회환원 노력과 토종브랜드에 대한 고객사랑 등이 성공의 밑거름이 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한편, 하이트맥주는 200억병 돌파를 기념해 12일부터 고객감사행사의 일환으로 특별기획상품 ‘하이트1.6페트’(알코올 4.6%)를 출시했다. 하이트가 93년에 출시된 것을 기념해 출고가를 기존 하이트피쳐(3,187.15원)보다 9.3% 저렴하게 2,891.52원으로 책정했다. 하이트맥주는 이 외에도 여름철 성수기를 맞아 다양한 고객감사 행사들을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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