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10만원 내주는 게 아니라 일자리 찾고 중소상공인 사업 살리는 데 초점 둘 것”

2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선거전략대책회의에서 박형준 미래통합당 공동선대위원장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김병철 기자
2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선거전략대책회의에서 박형준 미래통합당 공동선대위원장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김병철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미래통합당이 25일 이재명 경기지사 등을 겨냥 “차기 대선을 노리는 여당 소속 광역단체장들은 대놓고 돈을 풀어 표를 구걸하는 정책을 내놓고 있다”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박형준 통합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동선대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선대위 회의에 참석해 “이 정권 사람들은 경제 살리는 재주는 없는 돈 푸는 데에는 선수”라며 이같이 말했다.

박 위원장은 이어 “선거를 앞두고 몇십만원씩 풀겠다는 것은 경제를 살리는 대책이 아니라 경제에 부담을 주는 대책”이라며 “국민 입장에선 10만원 받고 표를 내줘야 하느냐는 의구심이 들 수밖에 없다”고 일침을 가했다.

그러면서 그는 “소득주도성장정책으로 약해진 경제 체질 때문에 코로나19 위기가 닥쳤다”며 “우리는 10만원을 쓰게 내주는 게 아니라 100만원을 들여 일자리를 찾고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살리는 데 초점을 두겠다”고 역설했다.

한 발 더 나아가 같은 당 신세돈 공동위원장은 정부가 100조 원 규모의 기업구호 긴급자금 투입을 결정한 데 대해서도 “정부가 금융기관의 팔을 비틀어서 얼마 출연하고 얼마 쓰라는 대표적인 관치금융”이라고 꼬집은 데 이어 “유동성 애로를 돕는다고 하지만 좀비기업을 무작정 도울 가능성이 크다”고 지적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신 공동위원장은 “흑자기업, 정말 필요한 기업에 돈이 들어갈 수 있는 메커니즘이 없다”며 “시장이 자율적으로 금융위기를 해결할 수 있는 메커니즘을 만들어야 한다. 업계 스스로 대책을 갖출 수 있는 시장 자율에 의한 안정 기구를 만들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