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복지재단 통해 주거취약계층에 전달

LH는 4개월간 상임 이사 이상 임원 8명은 월 급여의 30%를 본사 및 수도권 본부장 7명은 월 급여의 20%를 반납한다. ⓒLH
LH가 4개월간 상임 이사 이상 임원 8명은 월 급여의 30%를 본사 및 수도권 본부장 7명은 월 급여의 20%를 반납한다. 사진은 진주 LH 사옥. ⓒLH

[시사포커스 / 임현지 기자] LH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국가적 위기상황을 함께 극복하고, 공공기관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임금 반납에 동참한다는 뜻을 밝혔다.

LH는 4개월간 상임 이사 이상 임원 8명은 월 급여의 30%를 본사 및 수도권 본부장 7명은 월 급여의 20%를 반납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임금 반납을 통해 마련된 재원 약 1억2100만원은 주거복지재단 등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거취약계층에게 생활지원비용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LH는 이번 임금 반납에 앞서 지난 11일 구호 성금 1억 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한 바 있다. 직원들이 조성한 ‘나눔펀드’를 이용해 코로나19 관련 사회 공헌사업에 6700만 원을 후원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영구임대 임대료 6개월간 납부 유예, 상가 임대료 감면, 대구경북 지역 영구임대 독거노인 도시락 배달 등 코로나19로 고통받는 서민과 자영업자 등을 지원하기 위한 종합 대책을 시행 중이다.

변창흠 LH 사장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범정부적 노력에 동참하기 위해 임금을 반납하기로 했다며 위기 상황에 가장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