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고소선 가해자들 형사처벌 앞두고 있어 강경대응"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오훈 기자] 가수 겸 배우 이지은(아이유)이 2019.3.27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콘래드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페르소나' 제작발표회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가수 아이유 측이 악플러에 대한 전쟁을 선포했다.

25일 아이유의 소속사 측은 “앞서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및 SNS 채널 모니터를 통해 자사 아티스트 아이유에 대한 허위 사실 유포, 성희롱, 명예훼손, 인신공격, 사생활 침해 등 악성 게시물을 선처 없이 엄중하게 법적 조치할 것을 알려드린 바 있다”고 했다.

이어 “지난 10월 법무법인을 통해 아티스트를 향한 악의적인 비방 게시물에 대해 접수한 고소건 관련하여, 1차적으로 가해자들이 형법 제311조의 모욕죄(1년 이하의 징역이나 금고 또는 200만원 이하의 벌금) 등의 혐의를 인정받아 형사처벌 받았으며, 다른 가해자들도 형사처벌을 앞두고 있다”고 했다.

특히 “확인 결과 가해자 대다수가 아티스트를 음해하는 악질적인 게시글과 댓글들을 수 차례 게시한 전적이 드러났으며 이어 진행한 2차 고소건은 현재 수사 중에 있고 1차와 마찬가지로 어떠한 합의나 선처 없이 강경히 대응할 것”이라고 했다.

더불어 “당사는 자체 모니터링 및 팬 여러분들께서 보내주신 자료들을 기반으로 악성 게시물과 커뮤니티 등 다방면으로 예의주시하며 아티스트에 대한 모든 부분을 모니터하고 있으며 일부 비공개 커뮤니티들의 폐쇄적 특성상 현재와 같은 팬분들의 제보는 매우 큰 도움이 되고 있으며 당사 역시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며 그 심각성을 인지하고 있다”고도 했다.

그러면서 “자체 수집한 자료와 팬분들께서 제보해주신 자료를 기반으로 법적대응을 지속할 것이니, 팬 여러분들의 많은 협조 부탁드린다”며 “아티스트를 사랑하는 마음이 큰 만큼 그에 대한 악성 게시물을 직접 보는 것이 얼마나 마음 아픈 일인지 충분히 공감하고 있기에, 당사 모든 스태프들은 제보 메일 하나하나 꼼꼼히 책임감을 가지고 확인하고 있다”고도 했다.

특히 “앞으로도 소속 아티스트와 팬 여러분을 비방할 목적의 상습적, 악질적 악성 게시물에 대한 정기적 형사 고소 및 민사상 손해배상 청구 등의 민-형사 상의 모든 조치를 진행하겠다”고 강하게 경고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