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감염 차단위해 설치, 민원인들 안심

경주시 종합민원실에 코로나19 차단용 투명 가림막이 설치됐다. 사진/경주시
경주시 종합민원실에 코로나19 차단용 투명 가림막이 설치됐다. 사진/경주시

[울산ㆍ경주 취재본부 / 김대섭 기자] 경주시는 23일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하여 종합민원실 창구에 투명 가림막을 설치했다.

경주시는 하루 300여명 넘게 찾는 종합민원실이 다중이용시설로 감염에 취약하고, 업무특성상 직접 대면하고 민원을 처리해야하므로 직원과 민원인 모두 불안감이 가중됐다.

이번 투명가림막 설치로 민원인과 창구직원의 직접적인 접촉을 최소화해 심리적 불안감을 해소하고, 감염병으로부터 안전거리를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비말감염을 물리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가림막 설치는 전 읍면동까지 확대 설치 할 예정이다.

이번 투명가림막 설치와 관련해, 주낙영 경주시장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시민의 안전을 우선으로 생각해 안심하고 업무를 보기위한 가림막을 설치했으니,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코로나 감염 예방을 위해 양해해 주시기 바란다"며, "민원인과 직원들이 더욱 안심하고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주시청 종합민원실에서는 열화상카메라를 이용한 발열체크, 손세정제 비치 등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