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영, “불법 음란물 대청소하는 계기로 삼아야”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사진 / 시사포커스 DB]

[시사포커스 / 박고은 기자]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4일 n번방 사건에 대해 “정부는 가장 혹독한 법의 처벌과 광범위한 신상공개로 음란범죄에 대한 단호하고도 강력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회 실행위원회 회의에서 “‘N번방 사건’ 범죄자들에게 국민 심판의 철퇴를 내려야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대통령께서 지시한 공직자 회원 명단 공개는 반드시 필요하다”며 “범죄에 가담한 사람에 대한 신원 공개도 불가피하다”고 했다.

앞서 문재인 대통령은 전날 “운영자뿐만 아니라 회원 전원에 대한 조사가 필요하다”면서 공직자 유무 여부 확인 및 공직자 회원 명단 공개를 주문했다.

이 원내대표는 “평범한 대학생이 성 착취 범죄를 기획·실행할 만큼 음란 범죄는 우리 사회 깊숙이 자리 잡고 있다”며 “그동안 우리 사회는 음란범죄에 지나치게 관대해 왔다. 이번 사건을 우리 사회에서 불법 음란물을 대청소하는 계기로 삼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일회적 분노를 넘어 우리 사회 정상화를 위해 과거와 과감히 절연하는 용기가 필요하다”며 “국회에서도 ‘N번방 재발금지 3법’이 20대 국회가 종료되는 5월 이전에 통과되도록 해 성범죄에 경종을 울리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