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내수 부양 대책으론 역부족

전국편의점가맹점협회가 점포 건물주들에게 착한 임대료 운동에 적극 참여해줄 것을 요청했다.  ⓒ뉴시스
전국편의점가맹점협회가 점포 건물주들에게 착한 임대료 운동에 적극 참여해줄 것을 요청했다. ⓒ뉴시스

[시사포커스 / 임현지 기자] 편의점업계가 점포 건물주들에게 착한 임대료 운동에 적극 참여해줄 것을 요청했다. 

전국편의점가맹점협회(전편협)은 23일 성명을 통해 “대한민국의 근간이 되는 소상공인들이 도탄에 빠져 생계를 위협받고 있다”며 “정부 내수 부양 긴급 대책으로는 역부족인 상황에서 한시적 임대료 인하를 다시 한번 간곡히 요청한다”고 말했다.

편의점의 경우 코로나19 사태 이전에 이미 소상공 인지원 대출을 받은 경우가 많아 정부 지원 대출 대상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이에 이미 대출을 받은 편의점에는 기존 대출 금리를 인하해 주거나, 대출 한도를 늘려주는 등 조치가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전편협은 “편의점은 24시간 여성·아동지킴이, 상비의약품 판매, 심장 충격기 설치 등 단순 소매점의 역할을 넘어 공공 플랫폼으로 언제나 국민의 곁에서 성장해 왔다”며 “동네의 랜드마크로써 건물의 가치 향상을 이끌어 온 만큼 한시적 임대료 인하를 다시 한번 간곡히 요청한다”고 밝혔다.

이어 “그동안 메르스, 사스 등 전염병을 온 국민이 하나 된 마음으로 이겨내며 국난을 극복해 온 바 코로나19에도 승리하리라 믿어 의심치 않다”며 “임대인 여러분들의 통 큰 양보를 거름으로 꼭 이겨내겠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