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용품부터 식재료까지 50여 종 할인 행사 진행
메르스·코로나19 기간 동안 수요 급증한 품목 엄선

편의점에서 장을 보는 소비자가 증가하자 CU가 ‘알뜰 장보기 프로모션’을 내달 말까지 진행하기로 했다. ⓒBGF리테일
편의점에서 장을 보는 소비자가 증가하자 CU가 ‘알뜰 장보기 프로모션’을 내달 말까지 진행하기로 했다. ⓒBGF리테일

[시사포커스 / 임현지 기자] 편의점에서 장을 보는 소비자가 증가하자 CU가 ‘알뜰 장보기 프로모션’을 내달 말까지 진행하기로 했다, CU는 고객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이번 행사 품목들을 선정했다.

CU는 일반적으로 매월 1일 변경되는 편의점 행사를 고객들의 합리적인 쇼핑을 할 수 있도록 프로모션 기간과 범위를 확대했다고 23일 밝혔다. 이에 이날부터 내달까지 CU에서 저렴한 가격에 장을 볼 수 있게 됐다.

이번 프로모션 대상 상품은 약 50여 종이다. 통조림, 라면, 즉석밥 등 비상식품뿐만 아니라 고등어구이, 가자미 구이, 두부, 포기김치, 흰 우유 등 주로 대형마트에서 구입하던 식자재까지 범위를 넓혔다.

식빵, 모닝롤 등 베이커리류와 사과, 바나나 등 과일은 용량은 늘리고 가격은 시중 판매가의 절반 수준으로 낮춘 실속형 상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  

먹거리 외에도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최근 매출이 빠르게 신장하고 있는 가글, 치약 등 구강용품과 롤 화장지, 세제 등 생활용품 카테고리에서도 +1 증정 행사 또는 최대 50%의 가격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CU는 고객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이번 행사 품목들을 선정했다.

지난 2015년 메르스 기간 동안 축적된 데이터와 두 달 남짓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 매출 데이터를 분석해 해당 기간 동안 수요가 급격하게 늘어난 상품들로 선별했다.
 
실제로 CU에 따르면 메르스와 코로나19 모두 1~4주차에는 손 세정제(88.1%), 구강용품(25.1%) 등 위생 상품들 점당 평균 매출이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신장했다. 사태가 장기화(5~8주차) 될수록 과일·채소(64.5%), 냉장 반찬(28.4%), 식재료(22.6%) 등의 매출 신장폭이 두드러졌다.

BGF리테일 정승욱 MD 기획팀장은 “근거리 쇼핑이 확산되고 있는데 맞춰 고객들이 꼭 필요한 상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프로모션을 한 층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가장 가까운 생활 밀착형 플랫폼으로써 최상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