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세비 반납, 민생위기 극복되길 바란다”

정의당이 22일 민생위기 극복을 위해 세비 30% 반납을 결정했다. [사진 / 시사포커스 DB]

[시사포커스 / 박고은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피해를 분담하기 위해 정의당 국회의원 전원이 세비 30% 반납을 결정했다고 22일 밝혔다.

정의당에 따르면 정의당 국회의원 세비 반납 기간은 코로나 19가 종식될 때까지 진행된다.

이에 대해 정호진 정의당 선대위 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을 통해 “코로나19 확산으로 민생의 시계가 멈춰버린 지금, 적극적인 피해구제와 민생위기 극복에 온 국민이 힘을 모으고 있고 이에 여야 구분이 있을 수 없다”며 “정의당 국회의원 세비 반납이 고통과 피해 분담의 작은 마중물이 돼 하루속히 민생위기가 극복되길 바란다”고 했다.

이어 “정의당은 1000조 원의 손실을 막을 국민 재난기본소득과 위기에 처한 자영업자, 중소기업의 5년 만기 무이자 대출 등 100조 원의 선제적인 조치를 정부에 촉구했다”며 “정부의 적극적인 조치가 이뤄지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정 대변인은 “벼랑 끝에 놓인 민생경제를 직시한다면 미래통합당은 현금 살포 운운하며 민생위기를 정쟁의 도구로 삼아서는 안 된다”며 “지금이야 말로 초당적인 협력이 요구되는 시기”라고 강조했다.

덧붙여 “정의당은 코로나 19가 종식되고 민생경제가 회복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