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찬, “국가재난 상황에서 수단·방법 가릴 틈 없어”

[시사포커스 / 오훈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당대표회의실에서 열린 코로나19국난극복위원회·선거대책위원회 연석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박고은 기자]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0일 “이번 총선에서 우리가 반드시 압승을 거둬야 문재인 정부를 안정화시킬 수 있고 재집권의 기반을 만들어 우리가 추구하는 여러 개혁 정책을 완수할 수 있다”고 필승을 결의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회-선거대책위원회 연석회의에서 “선거가 얼마 안남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우리 당 경선이 마무리되고 공천작업이 끝나가고 있는데 국민 여러분 앞에서 아주 겸소한 자세로 선거에 임하겠다”고 다짐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경제 위기가 심화되고 있는 것에 대해서는 “국민의 건강과 경제 양쪽에 긴급하게 벌어진 재난”이라면서 “국난 극복의 키워드는 총력 대응”이라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자영업자, 소상공인, 서민들이 가장 큰 생계 위협을 받고 있다”며 “어제 발표한 중소기업,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위한 50조원 규모의 비상금융조치는 신속하고 적절한 조치로 평가된다”고 평가했다.

그는 “서민의 생계와 수요 진작을 위한 특단의 조치가 시급히 마련돼야 한다”며 “급한 국가재난 상황에서 수단과 방법을 가릴 틈이 없기에 정부와 민주당은 국난극복 임무 앞에서 단호한 자세와 총력 대응으로 국민의 신의를 받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