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 배후에 김도읍 의원 있어…金 총선 나오면 무소속으로 출마해 심판할 것”

김원성 미래통합당 최고위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김원성 미래통합당 최고위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김원성 미래통합당 예비후보가 19일 미투 의혹을 이유로 부산 북·강서구을 공천이 취소되자 “이런 밀실정치, 구태정치는 반드시 심판하겠다”며 격앙된 반응을 내놨다.

미래를향한전진4.0 출신으로 통합당에 합류해 최고위원직도 역임 중인 김 예비후보는 이날 부산시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4개월 전에 제기된 의혹을 재의까지 거쳐 공천 받았는데 지금에 와서 소명기회조차 없이 마치 사실인 것처럼 치부하며 공천을 무효로 한다는 게 말이 되나”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세상 바로잡아 보겠다고 정치에 첫 걸음을 뗀 젊은 청년을 이렇게 음해와 모략으로 끌어내리는 작태에 큰 실망했다. 이런 정치적 모함은 공정하지도 않고 국민이 심판했던 새누리당으로 회귀하는 것”이라며 “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가 떳떳하게 녹취록을 공개하고 제 목소리가 맞는지 확인해 달라. 미투라고 주장하는 그분도 나타나야 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그치지 않고 김 예비후보는 부산 북·강서을에 김도읍 의원의 재등판설이 나오고 있는 점을 꼬집어 “이번 사건의 배후에 김 의원이 있다. 제가 낙마하면 그 명분으로 이번 선거에 분명히 출마할 것”이라며 “김 의원이 출마한다면 (제가) 무소속으로 출마해 심판하겠다”고 역설했다.

다만 이 같은 주장에 김 의원 측은 이날 오후 입장문을 통해 김 최고위원을 겨냥 “이는 명백한 허위사실인데 무슨 근거로 ‘김도읍 배후설’을 제기하는 것인지 당당히 밝히기 바란다”며 “김 후보가 지속적으로 김 의원의 명예를 훼손하고 지역의 분란을 부추길 경우 강력한 법적 대응할 것”이라고 엄중 경고했다.

한편 통합당 최고위원회는 이날 공천관리위원회가 미투 의혹과 호남 차별 발언 등에 대한 사실이 구체적으로 확인됐다며 김 예비후보의 부산 북·강서을 단수추천 무효를 요청하자 오전 회의를 진행한 끝에 앞서 지난 16일 서울 강남을의 최홍 전 ING 자산운용 대표에 이어 두 번째로 공천 무효 결정을 내렸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