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민, “연합정당, 민주당 짝퉁 위성정당일 뿐”

더불어민주당은 17일 오후 기본소득당 등 4개 정당과 함께 비례연합정당에 참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사진 / 시사포커스 DB]

[시사포커스 / 박고은 기자] 민주당발 비례용 연합정당에 대해 김종민 정의당 공동선대위원장은 19일 “진보개혁 연합정치가 아니라 진보개혁 분열정치로 전락했다”며 “민주당의 꼼수와 패권이 진보개혁진영을 심각하게 분열시키고 있다”고 평가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의당 선대위원회에서 “처음에는 비례용 연합정당 추진하면서 정의당에 대해 가짜뉴스를 동원해서 분열을 조장하더니 이번에는 민주당의 위성정당을 내세워 시민사회와 원외 진보정당을 갈라치기 하며 분열을 조장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민주당은 매번 진보개혁진영의 단결을 말하지만 결론은 늘 자신의 기득권 지키기였고 분열이었다”며 “연합정당을 통해 진보개혁진영의 승리를 만들 것이라는 말은 온통 거짓말이고 자신의 의석수 확대라는 기득권만이 가득한 술수일 뿐”이라고 맹비난 했다.

김 위원장은 “시민사회 제안에 따라 추진한다고 했다는 말 역시 거짓말이었다”며 “대표가 나서고 사무총장이 제일선에 있고 연구원장이 밀실협의를 주도했다. 미리부터 잘 짜인 각본에 따라 자신의 위성정당을 추진해왔던 것”이라고 주장했다.

윤호중 민주당 사무총장이 ‘성소수자 등 소모적 논쟁 일으킬 당과 연합 어렵다’고 한 발언을 문제 삼으며 “처음에는 연합정당 추진여부를 둘러싸고 분열을 조장하더니 이번에는 연합정당 참여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며 분열을 촉진시켰다”면서 “민주당 본색을 여실히 드러낸 것이다. 성소수자 인권 이슈가 왜 소모적 논쟁인가”라고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민주당이 추진하는 연합정당은 민주당 짝퉁 위성정당”이라며 “그냥 대놓고 민주당 의원 늘리기라고 미래통합당처럼 말하길 바란다”고 꼬집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