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심위, 공정치 못한 공천 일관…재공천 이뤄지길 강력히 촉구”

미래한국당 전 광주전남 당협위원장 및 당원들이 17일 기자회견을 열고 발언하고 있다. ⓒ포토포커스DB
미래한국당 전 광주전남 당협위원장 및 당원들이 17일 기자회견을 열고 발언하고 있다.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미래한국당의 전 광주전남 지역 당협위원장 및 당원들이 17일 권애영 후보가 비례대표 안정권인 11번을 배정 받은 데 대해 “공정하고 투명한 재공천이 이루어지기를 강력히 촉구한다”고 입장을 내놨다.

하헌식 위원장 등을 비롯한 이들은 이날 오후 광주광역시 시의회 브리핑 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권 후보는 그동안 광주전남에서 미래통합당의 전신인 자유한국당 당원으로 활동하면서 정치인으로서 또 당직자로서 해선 안 될 일들을 하면서 당원들은 물론 시·도민들의 지탄을 받아왔던 인물”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들은 이어 “미래한국당 공천심사위원회는 자신들의 입맛에 맡는 후보를 끼워 넣기 위해 처음부터 공정하지 못한 심사와 공천으로 일관했다”며 “권 후보는 그동안 비례대표 후보 신청도 하기 전에 당의 내천으로 0번을 받았다는 소문이 파다했다”고 공심위에 일침을 가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이들은 권 후보에 공천을 주면 안 되는 이유들도 열거했는데, “지난 2014년 3월 전남 광양시에 거주하는 이 모씨 외 1명으로부터 광양항만노조취업을 미끼로 각각 3천만원, 총 6천만원을 받았으나 약속을 지키지 않아 고발에 이르는 상황에서 되돌려준 것으로 알려졌다”고 주장한 데 이어 “2007년부터 2010년까지 최종 학력이 고졸인 권 후보는 전남대, 호남대 폴리텍 교수로 근무한 것으로 위조한 사실이 확인돼 지역 언론에 보도되기도 했다”고 역설했다.

한 발 더 나아가 이들은 “지난 제6대 지방선거 전남도의회 새누리당 비례대표 선출과정에서 경쟁 후보인 B씨와 2년씩 의원직을 수행하기로 했으나 약속을 지키지 않고 본인 혼자 4년 임기를 채우면서 자신의 세비 절반을 주기적으로 B씨에게 지급한 사실이 알려져 선거법 위반이 의심되는 상황”이라고 목소리를 높인 데 이어 “지난해 9월 전남도당위원장 직무대행으로 임명됐음에도 불구하고 취임식과 신년회, 도당 운영위원회 등을 개최하지 않아 지역당원들로부터 원성이 높았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이들은 “지금까지 열거한 사례를 보더라도 권 후보는 미래한국당 비례대표 의원직을 수행하기에 부적절하다. 광주전남 당원과 특히 여성당원들로부터 중앙당에 진정서를 제출하는 지경”이라며 “이에 우리는 미래한국당 비례대표 선정에 있어 투명한 공천을 다시 한 번 강력히 촉구한다”고 강조했는데, 권 후보는 이 같은 당협 측 주장에 대해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