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화, “당 ‘불법의 절벽’으로 몰고 가려는 분들, 민생당 나가라”

김정화 공동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박상민 기자
김정화 공동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박상민 기자

[시사포커스 / 박고은 기자] 민생당 내 비례연합정당 참여 여부 의견이 분분한 가운데 김정화 공동대표는 18일 “연합정당과 함께하자는 분들은 ‘친문 세력’에 당을 팔아넘기자는 말씀인지 묻고 싶다”고 비판의 수위를 높였다.

김 공동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민생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주당이 ‘친조국’ 성향 단체가 주도하는 ‘시민을 위하여’와 함께 하기로 했다고 한다”며 “조국 전 장관이 누구인가. 최소한의 죄의식과 뉘우침도 없는 조국 전 장관은 문재인 정권의 반칙과 특권, 불공정을 상징하는 인물”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특히나 “알량한 사심으로 의로운 척 포장하지 마라”며 “거대 양당의 위헌·위법 행위에 동참하자는 주장은 어떤 이유로도 정당화될 수 없다”고 단호한 입장을 밝혔다.

비례연합정당 참여 문제를 두고 갈등이 격화되고 있는 것과 관련해서도 “더이상 이 핑계 저 핑계로 현재를 발목 잡고 민생당의 미래를 어둡게 만들지 마라”며 “민생당은 해야 할 일도, 논의할 일도 많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공동대표는 “친문 패권 위성정당에 편입하려 애쓸 때가 아니라 혁신할 때”라며 “국민을 우습게 알며 당을 ‘불법의 절벽’으로 몰고 가려는 분들께서는 이제 그만 결기 있게 민생당을 나가주시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거대 양당의 패악정치가 판을 치는 지금 민생당만은 정도의 정치를 지킬 것”이라며 “민생당은 원칙을 지키는 중도개혁 정치로 정정당당하게 동료 시민의 선택을 받겠다”고 했다.

법원이 ‘셀프제명’ 취소 결정을 하자 “정의의 여신도 박수 칠 당연한 결과”라며 “국회입법조사처도 어제 보고서를 통해 셀프제명을 정당 질서 교란 행위로 규정하고, 처벌규정을 신설할 것을 제안했다고 하니 우리 정치가 얼마나 한심한지 알 수 있다”고 지적했다.

김 공동대표는 “셀프제명이라는 위헌·위법 행위로 귀결될 수밖에 없는 위성정당에 대해 동료 시민께 사죄하고 자체 해산하길 바란다”며 “더 이상의 국민 우롱은 있을 수 없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