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보, 올해 신입직원 등 100여명 채용한다…보건 전문가도 모집
예보, 올해 신입직원 등 100여명 채용한다…보건 전문가도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 창출 정책에 부응
예금보험공사가 신규 채용을 진행한다. ⓒ시사포커스DB
예금보험공사가 신규 채용을 진행한다.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임솔 기자] 예금보험공사가 신입직원, 전문직, 체험형 인턴 등 약 100여명을 채용한다고 16일 밝혔다.

예금보험공사는 정부의 일자리 창출 정책에 적극 부응하고, 취업준비생의 충실한 수험 준비 등 예측가능성 제고와 채용정보의 투명성 제고를 위해 연간 채용계획을 수립했다.

신입직원은 공개경쟁으로 30명 내외를 채용할 예정이며 특히 올해는 전문성 있는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지난해와 달리 선발방식을 개선했다.

필기전형에 있어 모든 채용직렬을 대상으로 회계 관련 기초지식을 평가할 수 있는 공통과목(객관식)을 별도로 신설하고 필기과목별 배점을 조정했으며, 업무 관련 자격증에 대해서 필기전형시 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현행 2차 면접점수로 선발하는 방식에서 필기점수와 2차 면접점수를 합쳐서 선발한다.

기존 전문직(변호사, 에디터, 리스크분석역) 채용 이외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보건 관련 전문인력의 필요성을 인식해 보건체계 정비 및 개선 등 관련 직무를 신설하고 적합한 보건 전문가를 채용할 예정이다.

아울러 금융권 업무경험 제공 및 취업역량 향상지원 등을 위해 방학기간 등에 맞춰 3회에 걸쳐 60명 내외로 채용(회당 20명)할 예정이다.

지원 희망자는 추후 홈페이지 등을 통해 발표될 채용공고문을 통해 구체적인 모집 직렬 및 직무, 채용절차 및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