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센터 근무자들의 재택근무 가능한 솔루션 제공
질병관리본부 1339 콜센터에 ‘재택근무’ 위한 솔루션 우선 공급
효성ITX, 네이버클라우드플랫폼(NCP), 삼성전자, LGU+등 4개사가 공동 참여

[시사포커스/정유진기자] 효성ITX가 콜센터의 재택근무 강화 등 근무환경 개선을 통해 콜센터 發 코로나19 확산 차단에 나서기로 했다. 

효성 ITX 남경환 대표이사(사진=효성ITX)
효성 ITX 남경환 대표이사(사진=효성ITX)

코로나19 국내 확진자 발생 이후 효성ITX는 질병관리본부와 긴밀한 협력 체계를 유지하며 △대응수칙 배포 및 실행을 통한 철저한 사전예방, △상시적 발열체크 등 모니터링 강화를 통한 조기대응, △센터 내 상담원 밀집도 해소를 위한 물리적 분산배치(콜센터 장소 3원화) 및 상담원 자리 띄우기 등 콜센터 감염예방 방지를 위해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최근 콜센터 근무자들의 코로나19 감염 확산이 우려가 되는 가운데 효성ITX, 네이버클라우드플랫폼(NCP), 삼성전자, LGU+등 4개사가 함께 상담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확보하기 위해 재택근무가 가능한 컨택센터 솔루션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 솔루션은 우선적으로 코로나19와 관련한 국민상담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질병관리본부 1339 콜센터에 적용할 계획이다.

효성ITX는 개인정보 보호등 보안이 강화된 ‘클라우드 및 스마트 컨택센터 솔루션’을, 네이버클라우드플랫폼 (NCP)은 언제 어디서든 접속이 가능한 클라우드 플랫폼을, 삼성전자는 보안플랫폼을 적용한 모바일 기기를, LGU+는 통신망을 제공한다.

본지와의 통화에서 효성ITX측은 "콜센터의 작업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콜센터 직원들이 집에서 재택근무를 하면서 업무가 가능하도록 제공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효성ITX는 콜센터 재택 직원들이 클라우드를 통하여 업무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및 스마트 컨택센터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이를 통해 콜센터 근무자들의 재택 근무가 가능해져 콜센터 내 밀집도를 최소화하는 등 근무환경 개선을 통해 코로나19 감염 위험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효성ITX가 운영하는 주요 민간기업 콜센터들도 조기에 스마트 컨택센터로 전환하기 위한 협의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효성ITX는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종합적으로 관리하고  기업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대한 전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효성그룹의 계열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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