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보은 소재...13일부터 코로나19 경증환자 수용시설로 운영

모종화 병무청장이 코로나19 확진자와 의료진 등이 입소해 생활치료센터로 활용될 충북 보은 사회복무연수센터를 방문해 관계자와 현장 점검을 하고 있다 / ⓒ병무청-뉴시스
모종화 병무청장이 코로나19 확진자와 의료진 등이 입소해 생활치료센터로 활용될 충북 보은 사회복무연수센터를 방문해 관계자와 현장 점검을 하고 있다 / ⓒ병무청-뉴시스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현재 ‘코로나19’ 치료병상이 턱없이 부족한 가운데 병무청도 사회복무연수센터를 생활치료센터로 활용한다.

13일 병무청은 충북 보은에 위치한 사회복무연수센터가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로 활용된다고 밝혔다.

이 시설은 사회복무요원 교육을 위해 2016년에 개원했다. 특히 일반인들의 이동이 드물고 최대 450명 내외의 환자들을 수용할 수 있어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 활용에 적합하다고 행안부, 복지부 등 관계부처로부터 평가를 받았다.
 
일단 병무청은 사회복무연수센터가 생활치료센터로 지정됨에 따라 환자와, 상주하는 의료 인력이 치료에 전념할 수 있도록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생활치료센터 운영 기간 중에 발생하는 오수는 전문 환경업체에서 전부 수거해 보은군 하수처리장까지 이동 처리하고 환자들이 퇴소한 이후에는 오염된 시설품 소독 등을 철저히 하여 코로나19 감염증이 지역사회에 확산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특히 같은 날 모종화 병무청장은 “환자들의 빠른 회복과 코로나19 확산방지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생활치료센터는 국가•지자체•공공기관 등에서 보유한 숙소 활용, 경증 코로나19 환자를 격리시켜 생활 및 치료를 지원하는 시설에 해당하며 최근 삼성을 필두로 LG, 현대차, 한화 등이 자사의 센터 등을 국민들에게 지원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