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앤드멜린다게이츠재단으로부터 500만 달러의 새로운 기부금을 받았다
2020 년 말까지 INO-4800 대규모 제조를 지원하기 위해 CELLECTRA 3PSP 기기의 테스트 및 스케일 업을 가속화 할 계획
차세대 CELLECTRA 3PSP 기기는 COVID-19 유형 유행성 질병을 위해 특별히 설계

[시사포커스/정유진기자] 이노비오 파마수티컬스는 13일 COVID-19 용 DNA 백신인 INO-4800의 전용 스마트형 피내 주사기 셀렉트라(CELLECTRA®) 3PSP의 테스트와 스케일업을 신속하게 진행하기 위해 빌앤드멜린다게이츠재단으로부터 500만 달러의 새로운 기부금을 받았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노비오파카수티컬스 CEO 한국계 조셉킴 박사 ⓒ시사포커스
이노비오파카수티컬스 CEO 한국계 조셉킴 박사 ⓒ시사포커스

INO-4800은 현재 전임상 연구 중이며 4 월 미국에서 CEPI로부터 최대 9 백만 달러의 자금을 지원하는 1 단계 임상 시험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노비오는 2020 년 말까지 INO-4800 용량의 대규모 제조를 지원하기 위해 CELLECTRA 3PSP 기기의 테스트 및 스케일 업을 가속화 할 계획이다.

이노비오는 "차세대 CELLECTRA 3PSP 기기는 COVID-19 유형 유행성 질병을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으며, 휴대가 간편하고 휴대가 간편하며 사용하기 쉬운 소형 장치로 "AA"배터리를 즉시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유지 보수없이 대량으로 CELLECTRA 3PSP 기기를 비축 할 수 있다. 또한 사용하기 쉽고 CE 마크를 받았으며, 허용 가능한 안전성을 검증 받아왔으며 광범위한 이력 (6,000 회 이상의 처방)을 가진 현재 기기를 기반으로개발되었다. 또한 간소화 된 디자인으로 비용을 줄이고 대규모로 쉽게 생산할 수 있습니다."고 밝혔다.

이노비오는 "이 기기는 신뢰성, 까다로운 환경, 사용자 요구 사항 및 대규모 제조 용이성을 염두에두고 설계되었다. INOVIO의 샌디에고 장치 제조 시설은 초기 수량을 생산하고 제조 공정의 설계 및 확장을 시연 한 다음 용량을 늘리기 위해 추가 계약 제조업체로 이전 할 수 있다. CELLECTRA 3PSP의 초기 개발은 2019 년 미국 국방 위협 감소 국 (DTRA)의 의료 CBRN 국방 컨소시엄의 의료 부문에서 지원 한 810 만 달러로 시작되었고, 새로운 자금은 기기 개발의 테스트 및 완료를 가속화하고 COVID-19 질병퇴치를  위해 사용 될 것"이라고 했다.

INOVIO의 사장 겸 CEO 인 한국계 조셉 김(J. Joseph Kim) 박사는 "이노비오는 빌앤드멜린다게이츠재단( Bill & Melinda Gates Foundation)이 이노비오의 DNA 의약품 플랫폼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전 세계적으로 위험에 처한 사람들을 잠재적으로 보호 할 수있는 DNA 백신에 대한 지원에 감사를 느낀다"면서 "현재 COVID-19 발발. 백신 전문가 팀이 24 시간 내내 INO-4800을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이 긴급한 세계 보건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추가 파트너십을 유치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노비오는 펀딩 파트너의 적절한 지원으로 연말까지 기존 리소스 및 용량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백만 개의 INO-4800 및 장치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이노 비오는 INO-4800 및 CELLECTRA 3PSP 기기를 모두 확장하여 코로나바이러스를 퇴치할 수 있는  수백만의 용량을 사용할 수있게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다.

이노비오의 DNA 의학 플랫폼은 유행성 신흥 바이러스에 신속하게 대응하는 데 이상적이다. INOVIO는 관련 코로나 바이러스 인 MERS-CoV에 대한 DNA 백신 INO-4700을 인체에 시험한 최초의 기업이었다.  INO-4700은 1/2상이 진행되는 유일한 MERS-CoV 백신이며, INOVIO는 현재 대부분의 MERS 바이러스 발병이 발생한 중동에서 INO-4700에 대한 2 상 백신 시험을 시작할 준비를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최대 5 천 5 백만 달러의 이전 CEPI 자금 지원 및 다른 협력 업체 및 파트너의 지원으로 진행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