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식, "경제 피해 큰 중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한 추경 늘리자"

조정식 정책위의장이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오훈 기자]
조정식 정책위의장이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박고은 기자] 조정식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은 12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관련해 “자금 수요 급증에 대한 현장의 요구에 맞춰, 이번 추가경정예산에서 정책금융 규모를 대폭 확대하는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조 정책위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정책조정회의에서 “최근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위한 정책자금 수요가 빠르게 늘어나면서 현장에서 여러 어려움이 발생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최근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위한 정책자금 수요가 빠르게 늘어나면서 현장에서 여러 어려움이 발생하고 있다”며 “당정은 긴밀한 협의를 통해 자금 집행 현장에서의 병목현상을 해소하기 위한 개선 방안을 조속히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 정책위의장은 “코로나19의 세계적 확산에 따라 경제적 충격이 갈수록 커지고 있기에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등 취약부문과 경제 피해가 크게 우려되는 업종에 대해 추경을 과감하게 늘리자는 제안을 드린다”고 강조했다.

그는 “국회도 추경 심사에 속도를 내야 한다”며 “여야 간의 다소 이견이 있더라도, 국가적 재난 상황을 하루 빨리 수습하고 민생경제가 회복되도록 적극 협력하자는 당부의 말씀을 야당에게 드린다”고 말했다.

조 정책위의장은 “무분별한 삭감 공세와 발목잡기 논쟁으로 시간을 허비할 때가 아니라는 점을 명심해 주길 바란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