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비례정당 참여 추진 앞서 우리 당 의원에 대한 패스트트랙 고발 취하하라”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김병철 기자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김병철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더불어민주당이 비례연합정당 참여 여부를 묻는 전당원 투표를 실시키로 한 12일 “끊임없이 꼼수만 일삼는 민주당을 국민이 반드시 응징할 것”이라고 여당에 경고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민주당이 오늘 비례연합정당 참여를 묻는 온라인전당원 투표를 하는데 당원의 뜻에 따르겠다는 명분을 내세우기 위한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이낙연 전 총리는 ‘비례위성정당은 편법이다, 그런 짓해서 되겠느냐’고 하다가 며칠 전에는 ‘비난은 잠시 책임은 4년’이라고 말을 바꾸더니 급기야 어제는 ‘우리가 만들자는 게 아니지 않느냐’고 한다”며 “무책임하고 졸렬하다. 직접 창당이 아니라 참여하는 거는 괜찮다는 건가”라고 일침을 가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심 원내대표는 “이해찬 대표도 말을 바꿨는데 지난 1월에는 미래한국당이 창당하자 ‘정치를 장난으로 만든다, 위성정당이다’라고 맹비난하더니 어제는 비례정당으로 미래통합당을 응징해야 한다고 했다”며 “참여에 반대를 밝힌 한 최고위원 발언은 회의록에서 지워졌다가 들키기도 했다. 민주당은 말 바꾸기 전문 정당”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그러면서 그는 “패스트트랙 정국에서 의회민주주의를 유린하며 선거법을 괴물과 누더기로 만든 게 누구냐”며 “민주당은 비례정당 참여 추진에 앞서 우리 당 의원에 대한 패스트트랙 고발부터 취하하라. 황교안 대표와 한선교 대표에 대한 고발도 철회하고 국민에게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한편 심 원내대표는 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선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우량 중소기업들이 허덕이고 도산 위기에 처했다. 신용보증을 받은 기업에 은행이 추가 심사 없이 곧바로 대출해주는 신용보증 자동대출을 추진해야 한다”며 “세금 감면을 통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숨통을 터줘야 한다”고 정부에 주문했다.

[영상 촬영 /김병철 기자. 편집 /성유나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