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신천지 시설 116곳 25일까지 2주간 기한연장 폐쇄
광주광역시, 신천지 시설 116곳 25일까지 2주간 기한연장 폐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천지 관련 시설 112곳 행정명령 2주 연장…추가 4곳 폐쇄 및 출입금지

[광주ㆍ호남 취재본부/박영용 기자] 광주시는 신천지 관련 시설로 추가 확인된 4곳을 포함해 총 116곳에 대해 오는 25일까지 일시적 폐쇄 및 출입금지 행정명령 처분을 내렸다.

신천지시설 추가폐쇄. 사진/광주시 제공
신천지시설 추가폐쇄. 사진/광주시 제공

강제 폐쇄 행정명령 기한이 도래하는 기존 신천지 교회 및 관련 시설 112곳에 대해 2주간 기한을 연장한다.

당초 행정명령 시 기한은 11일까지였으나, 지역 확진환자 중 7명의 감염경로가 신천지와 연관성이 있고 최근 이들 접촉자가 자가격리 해제된 이후 확진되는 사례가 잇따라 확인됨에 따라 관련시설에 대한 체계적인 통제를 위해 이같이 결정했다.

또 그동안 시민들의 제보로 현장 확인 후 의심시설로 지속 관리하다가 광주시·신천지교회 TF팀으로부터 신천지 관련시설로 확인된 4곳에 대해서도 25일까지 폐쇄 및 출입금지 행정명령 처분을 내렸다.

시는 코로나19 추가 확산 방지를 위해 관내 신천지 교회 및 부속시설 112곳을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일시적 폐쇄 및 출입금지에 대한 행정명령 처분을 한 바 있다.

광주광역시는 신천지 관련 폐쇄시설 정보를 시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시설폐쇄 상황과 운영 의심 정황 등을 매일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추가로 신천지 시설로 의심되는 곳에 대해서는 즉각 확인해 행정조치 할 계획이다.

※ 신천지 의심 시설 제보 연락처 : 120빛고을콜센터 (12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