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소득, 박원순·이재명·김경수 등이 떠벌리는 포퓰리즘의 전형”

[시사포커스 / 박상민 기자] 미래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를 비롯해 의원들이 10일 오전 국회(본관 245호)에서 원내대책회의를 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박상민 기자] 미래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10일 오전 국회(본관 245호)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10일 김경수 경남도지사의 전 국민 재난기본소득 100만원 지급 제안을 꼬집어 “표를 얻기 위해서라면 재정 상관없이 현금을 살포하자는 것”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기본소득은 박원순, 이재명, 김경수 등 더불어민주당 소속 광역단체장들이 떠벌리는 포퓰리즘의 전형”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국민 세금으로 표를 도둑질하려는 꿈을 꿔선 안 된다. 51조원이란 막대한 돈을 코로나19 핑계를 대는 것”이라며 “재난 대비라는 말로 선동되고 있지만 이것은 4·15 총선용 현금 살포”라고 거듭 질타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심 원내대표는 “국가에서 100만원씩 퍼준다는 것은 국민 1인당 100만원씩 부담시킨다는 말”이라며 “우리 세대 아니면 자녀, 미래세대가 갚아야 한다”고도 꼬집었다.

앞서 김 지사는 지난 8일 “추가경정예산은 현재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임시 대책이지 미래의 위기를 막는 근본 대책으로는 대단히 부족한 게 사실”이라며 추가 예산을 통한 재난기본소득 지급을 정부와 국회에 제안했었는데,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같은 날 페이스북을 통해 “김 지사 의견에 전적으로 공감한다”고 입장을 내놨으나 9일 민주당 강훈식 수석대변인은 “이번 추경에서 재난기본소득을 논의하는 것은 쉽지 않다”고 거리를 둔 데 이어 청와대까지 윤재관 부대변인 브리핑을 통해 “정부는 재난기본소득을 검토하고 있지 않다”고 일단 선을 긋고 있다.

한편 심 원내대표는 코로나19 관련 마스크 수급 대란에 대해선 “문재인 대통령은 2월25일 마스크 수요를 감당할 수 있는 충분한 생산능력이 있다고 장담했지만 3월3일 김상조 정책실장은 수요 충족이 불가능하다고 대통령의 말을 반박하는 코미디 같은 상황이 벌어졌다. 식약처는 KF94 보건용 마스크를 쓰라고 했지만 3월2일 이해찬 민주당 대표는 마스크 한 장으로 사흘을 써도 된다고 했고 이의경 식약처장은 면마스크를 써도 된다고 했다”며 “하지만 WHO는 면마스크를 권하지 않았고 보건용 마스크도 재사용하지 말라고 했다. 마스크 혼란은 정권의 대표적 무능 사례”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