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열 컷오프하고 이창성 등 3인 단수공천…정병국 불출마

김형오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장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박상민 기자
김형오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장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박상민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미래통합당이 9일 세종갑에 김중로 의원, 경기 군포에 심규철 전 의원, 강원 춘천 철원 화천 양구을에는 한기호 전 의원을 우선추천 했다고 밝혔다.

김형오 통합당 공천관리위원장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공관위 회의 직후 브리핑을 열고 전략공천을 받은 3명을 이같이 발표했다.

다만 바른미래당을 탈당해 통합당으로 온 손학규계 이찬열 의원은 자신이 공천 신청한 경기 수원갑에 공관위가 이창성 전 당협위원장을 단수추천 하면서 컷오프됐으며 5선인 정병국 의원의 지역구인 경기 여주·양평은 정 의원이 불출마 의사를 밝히면서 김선교 전 양평군수가 단수추천 받았고, 경기 수원무에는 박재순 전 당협위원장이 단수 공천을 받았다.

한편 이날 회의에선 세종시·강원 일부 지역 등 선거구 획정 결과 분구된 곳에 대한 후보자도 9명이나 재의결했는데, 김병준 전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은 세종갑에서 세종을로 옮겨 전략공천을 확정 받았으며 인천 동·미추홀갑에 전희경 의원과 인천 동·미추홀을의 안상수 의원도 우선추천 받았다.

이 뿐 아니라 강원 춘천·철원·화천·양구군갑에는 김진태 의원, 강원 동해·태백·삼척·정선군엔 이철규 의원, 강원 속초·인제·고성·양양군엔 이양수 의원이 우선추천을 다시 받게 됐으며 경북 상주·문경시엔 임이자 의원이 전략공천 받았다.

이밖에 경북 안동·예천군엔 김형동 한국노총 중앙법률원 부원장, 인천 중·강화·옹진군엔 배준영 (사)인천경제연구원 이사장 등 원외 인사들이 우선추천 받았으며 강원 홍천·횡성·영월·평창군과 경북 영주·영양·봉화·울진, 군위·의성·청송·영덕군 등 3개 선거구는 내일 추가공모를 받기로 결정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