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월 4일 - 2020년 3월 5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대기업집단은?61개 브랜드평가
사회공헌지표와 소비자지표를 중심으로 정성적인 평가 강화

[시사포커스/정유진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위 삼성, 2위 KT, 3위 현대자동차 순으로 분석되었다고 6일 발표하였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항목별 순위표(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항목별 순위표(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에서는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소비자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고 밝혔다. 브랜드평판 분석한 대기업집단은 61개이며 브랜드평가에는 사회공헌지표와 소비자지표를 중심으로 정성적인 평가를 강화했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위원이 진행한 채널평가도 포함하였다.? 2020년 3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삼성, KT, 현대자동차, LG, 농협, 네이버, SK, 신세계, 롯데, 한화, 카카오, LS, GS, CJ, 포스코, 대림, 현대백화점, 두산, 애경, 아모레퍼시픽, 하림, KCC, 효성, 넥슨, 코오롱, 한국타이어, 셀트리온, 한라, 미래에셋, 한솔 순으로 분석되었다.이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61개 대기업집단에 대해서 2020년 2월 4일부터 2020년 3월 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