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1인당 40만원씩 주겠다며 1조500억원 책정한 것은 총선용 돈풀기”

[시사포커스 / 김병철 기자] 미래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5일 오전 국회(본청 228호)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김병철 기자] 미래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5일 오전 국회(본청 228호)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5일 정부를 향해 “추가경정예산에 선거용 예산을 끼워 넣는 것을 용납하지 않겠다”고 경고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정부가 11조 7000억원 규모의 슈퍼 추경을 오늘 국회에 제출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아동 1인당 40만원씩 주겠다며 1조500억원을 책정한 게 있는데 총선용 돈풀기”라며 “노인 일자리나 출산 쿠폰도 성격이 유사하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심 원내대표는 “소득과 상관없이 무조건 주겠다는 퍼주기 복지”라며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살리라고 했지 총선용 현금뿌리기를 하라고 세금 낸 것 아니다. 국민들은 선거용 돈 뿌리기보다 지금 꼭 필요한 방역 분야에 더 집중하라고 말하고 있다”고 일침을 가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적자국채를 발행한다. 국가채무비율이 41.2%”라며 “40%를 드디어 넘은 것인데 혈세가 한푼도 허투루 쓰이지 않도록 꼼꼼히 심사할 것”이라고 공언했다.

한편 심 원내대표는 최근 북한의 대남 도발과 관련해선 “그제는 미사일로 도발하더니 김정은 동생 김여정까지 나서서 막말을 퍼부었다. 국민과 국가가 모욕을 당하는데도 청와대는 아무런 반응도 없다”며 “남북평화의 아이콘이라 띄웠던 김여정에게도 모욕적인 언사를 들었으니 참담할 것이다. 원칙에 입각한 대북정책을 수립하고 북한 도발에 단호하게 대응하길 바란다”고 정부에 촉구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